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중진공-신한은행, 취업역량강화연수 및 취업박람회 개최
[헤럴드경제=정진영 기자] 중소기업진흥공단과 신한은행이 청년취업 오는 19일부터 23일까지 경기도 안산의 중소기업연수원에서 역량강화연수 및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중진공과 신한은행이 청년취업을 위한 사회공헌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취업역량강화 연수를 통해 청년구직자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구인을 희망하는 강소기업과의 만남을 마련하여 중소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고 청년 취업률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 프로그램은 △중소ㆍ중견기업 취업뽀개기 △예술가의 시선을 훔치다(비전) △자신감 향상을 위한 스피치 리더십 △이력서 및 자소서 작성방법 △나를 채용하게 만드는 면접기술 등있다. 아나운서, 큐레이터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연수에 참여한다.


연수의 마지막 날인 23일에는 구인을 희망하는 수도권 지역의 강소기업과 참여학생들이 면접이 이뤄지는 취업박람회가 서울 마포구 중소기업 DMC센터에서 진행된다. 중진공은 이 행사를 통해 매칭된 청년인재들이 강소기업에 6개월 이상 안착 시 안착장려금 또는 해외산업연수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중진공은 “신한은행과의 사회공헌 협력사업은 작년까지 69.1%의 높은 취업률을 보이며 인재와 기업 모두에게 도움이 되고 있다”며 “올해도 취업연수 및 박람회를 통해 청년인재와 강소기업이 잘 매칭되어 청년취업난과 우수 중기 인력난 해소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의 모집인원은 본 사업 참여대학의 학생 및 일반참여자를 포함한 150명 내외로 참가비는 무료이며, 선착순으로 모집 마감한다. 이번 수도권 지역 외에도 9월부터는 대구, 대전, 광주, 부산 등 지역 거점별로 취업역량강화연수 및 취업박람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 참가신청은 으뜸기업-으뜸인재 매칭사업 홈페이지(http://www.firstjob.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행사 관련 자세한 문의는 중소기업연수원 정책연수팀(031-490-1355/1238)으로 하면 된다.

123@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