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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12회 전국장애학생 e스포츠대회 6일 개막
[베타뉴스 = 서삼광 기자]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송성각, KOCCA)과 국립특수교육원(원장 우이구),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가 공동주최하는 ‘제12회 전국장애학생 e스포츠대회(이하 장애학생 e스포츠대회)’가 6일부터 이틀 간 경북 경주시 더케이경주호텔에서 개최된다.







올해부터는 2005년부터 교육부 소속 국립특수교육원이 주최해 온 ‘전국특수교육 정보화 대회’와 한콘진이 주최한 ‘전국장애학생 e스포츠대회’를 합친 통합 브랜드 ‘e페스티벌’로 새롭게 출발한다.







이 대회는 게임의 기능적 요소를 통해 장애학생의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건전한 여가생활 활성화를 도모해 궁극적으로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특히 올해는 기존에 개최된 두 행사를 통합한 첫 번째 해를 맞아 ‘전국특수교육 정보화대회’, ‘게임문화 체험관’ 등의 연계행사와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전국 230여개 특수학교(학급) 학생, 학부모, 교사 등 15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6일 오후 2시에 열리는 개회식에서는 LED 대북 퍼포먼스팀 ‘메리트’가 대회 개막의 분위기를 띄운다.







이어 지역예선을 통과한 570명의 선수들이 본격적인 경쟁을 펼치는 e스포츠 본선 경기는 특수학교와 특수학급 2개 분야로 나눠 총 8종목에 걸쳐 양일간 펼쳐진다.







e스포츠 경기종목은 특수학교 분야의 △발달장애 부문 ‘키넥트 스포츠 육상’ △시각장애 부문 ‘오델로’ △청각장애 부문 ‘프리스타일2’ △지체장애 부문 ‘마구마구’ 등이며, 특수학급 분야의 발달장애 부문으로는 △일반학생 동반 온라인게임 ‘팡야’와 ‘마구마구’ △부모 동반 모바일 게임 ‘다함께 붕붕붕2’ △일반학생 동반 모바일 게임 ‘모두의 마블’ 등이다. ‘모두의 마블’은 지체장애 부문의 교사동반 모바일 게임 시범종목으로도 채택됐다.







이와 함께 △VR체험 △모바일게임 체험 △Xbox 체험 등 장애학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게임문화 체험관’도 운영된다. 특히 장애학생들이 손수 커피를 만들어 판매하는 ‘장애학생 바리스타관’을 통한 수익금은 특수학교에 전액 기부할 계획이다.







한편, 전국 특수학교(학급) 학생 및 지도교사 614명을 대상으로 아래한글 등 총 16개 종목에 대한 ‘제14회 전국특수교육 정보화대회’ 도 이번 행사와 연계해 개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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