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안양시 기업유치 유공자 공모..혜택은?
[헤럴드경제=박정규(안양)기자]경기 안양시(시장 이필운)가 오는 27일까지 관내 우수기업과 기업유치 유공자를 공모한다고 8일 밝혔다.

우수기업은 전업률이 30%이상인 제조업과 벤처기업, 지식서비스산업, 녹색·신성장 동력기업이 대상이며 종업원 수가 20명 이상이면서 매출액 50억원 이상을 요건으로 한다.

선정된 우수기업은 인증판이 시로부터 전달돼 부착된다. 인증기간은 3년. 또 중기육성자금 융자에 따른 0.5%의 이자보전 우대지원도 이뤄지며, 공영주차장 요금감면 혜택이 주어진다.

기업유치유공자 공모는 우수기업과 같은 요건으로서 50억원 이상 투자하고 종업원이 20인 이상의 국·내외 기업 또는 투자금의 지역 내 유치에 공이 있는 시민이면 응모가능하다.


투자범위는 토지나 건물매입비, 건축·설계·감리·설비·장비비, 인테리어 비용 등이다.

건물을 임대해 이전하거나 기업 관련 가족이나 친인척에 의한 이전 및 창업, 부동산 중개대가가 지불되는 형태, 신규분양 5년 이내 지식산업센터에 입주하는 경우 등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기업유치유공자로 선정되면 투자금액에 따라 최대 5000만원을, 기여도에 따라 포상금액의 30%∼100%를 각각 지급받는다.

우수기업 및 기업유치 유공시민 응모는 신청서에 증빙자료를 첨부해 오는 27일까지 시(기업지원과 031-8045-2499) 방문 또는 우편접수를 통해 할 수 있다. 신청서는 시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으면 된다.

fob140@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