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강남구, 10월 ‘태극기 물결’ 펼친다
- 국군의날ㆍ개천절ㆍ한글날 태극기 달기 캠페인 등 개최


[헤럴드경제=이진용 기자]서울 강남구(구청장 신연희)는 10월 1일 국군의 날, 10월 3일 개천절, 10월 9일 한글날을 앞두고 전 가정, 전 직장에서 태극기 달기로 나라사랑의 마음을 모두 모아 태극기 물결로 이어간다고 28일 밝혔다.

우선 바르게살기운동 강남구협의회는 오는 29일 오전 8시 120여명의 회원들이 모여 청담동 우리들병원 앞에서, 새마을운동 강남구지회는 30일 오전10시 150여명의 회원들이 모여 강남구청역 4번 출구 주변에서 각각 태극기 달기 캠페인을 펼친다.

10월 태극기 달기 사업 중 눈에 띄는 사업은 ‘애국심 모음, 태극기 나눔 나라사랑 자원봉사자 걷기’로 8일 오전 9시부터 정오까지 약 80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삼성역 G20광장에서 강남역 M스테이지까지 걸어가며 나라사랑 태극기사랑을 홍보한다.

이 행사는 한글날을 기념하는 3.5 km의 대장정으로 태극기를 사랑하는 관내 학생, 주민, 직장인 등 자원봉사자들을 사전에 접수받아 특별히 제작한 태극기 사랑 홍보물을 구민들에게 나눠준다 .

출발 전 삼성역 G20광장에서 태극기 손도장 찍기, 태극기 페이스페인팅, 걷기체조 등의 행사를 펼치며 흥겹게 시작한다.

또 ‘태극기 사랑 인증샷 할인 이벤트’는 구민의 꾸준한 관심과 사랑으로 10월에도 이어진다. 태극기를 게양하고 자신의 얼굴이 나오도록 휴대폰에 담아 현장에서 제시하면 할인된 가격으로 영화관, 아쿠아리움, 서점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벤트가 있다.

코엑스 메가박스는 1인당 2000원, 코엑스 아쿠아리움은 3000원이 할인되며 동반 1인까지 사용 가능하다. 영풍문고 코엑스몰점은 도서에 한해 10% 할인받을 수 있고 사용 기간은 10월 1일부터 16일까지이다.

인증샷 할인 이벤트 중 특별히 도곡 2동에서는 관내에서 태극기 인증샷을 휴대폰에 담아 제시하면 카페, 커피 숍 등 가격 할인(5~10%)을 5개 업소에서 10월 1일부터 10월 9일까지 할 예정이다.

아울러 초등학생들의 태극기에 대한 인식확산과 학부모 참여를 위해 구청 홈페이지에 ‘소통과 참여―태극기사랑 운동―태극기달기 인증샷’ 코너를 만들어 태극기 달기 표어, 후기 올리기 등 태극기 달기 참여를 장려한다.

신연희 강남구청장은 “태극기 달기를 통해 국민의 단합된 힘을 이끌어 내는 마중물 역할 할 수 있도록 구민의 적극적인 동참과 관심을 가져주시기를 간절히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jycaf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