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2016 코리아 드론 챔피언십…22~23일 인천 아시아드주경기장서 열려
[헤럴드경제=박준규 기자] 국토교통부는 오는 22~23일 이틀간 인천 서구 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2016 코리아 드론 챔피언십 대회’를 연다고 17일 밝혔다.

국토부와 인천광역시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행사에는 공공기관ㆍ제작업체ㆍ드론협회ㆍ대학 연구진 등 약 50여 기관의 관계자들이 참여한다.

이틀간 행사에서는 드론 군집비행, 드론 활용분야 시연 등 다양한 볼거리가 예정돼 있다. 또 ‘드론 마스터즈 챔피온십 대회’, ‘드론 조종대회’가 열려 누구가 드론 경주를 펼칠 수 있고 자율 비행 미션을 수행하는 ‘소프트웨어(S/W) 경진대회’도 함께 개최된다.

더불어 한ㆍ중ㆍ일 세 나라의 드론 협회 국제 콘퍼런스도 열려 드론 연구와 산업에서 국가간 협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사진=게티이미지]

국토부 관계자는 “드론 기술의 급속한 발전과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범위가 확대되는 등 드론 시장이 급성장하는 가운데 열리는 이번 행사는 드론에 대한 관심을 높임과 동시에 산업발전의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구체적인 프로그램은 행사 공식 홈페이지(www.kdci.or.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아울러 국토부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진행한 드론 창조 아이디어 공모전을 17일 마감한다. 공모전에서 제시된 드론 활용방안과 아이디어들은 향후 드론 활성화 정책과 산업발전 방향 설정에 중요한 정보로 활용할 예정이다.

nya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