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LH, 동탄도시첨단산단 산업용지 4필지 공급
[헤럴드경제=홍성원 기자] LH(한국토지주택공사)는 동탄 도시첨단산업단지 안의 산업시설용지 4필지(2만9000㎡)를 공급한다고 18일 밝혔다. 공급가격은 조성원가로 3.3㎡당 419만원이다. 추첨분양방식이다.

공급대상은 금속ㆍ의약품 제조가 가능한 첨단산업용지 3필지(5000㎡~1만㎡)와 R&D 및 출판ㆍ통신업이 가능한 지식문화산업용지 1필지(2000㎡)다. 입주자격은 산업집적활성화 및 공장설립에 관한 법률 및 관리기본계획에 적합한 업종이다. 관리기관인 화성시의 입주심의를 거쳐 적격자로 선정돼야 한다.

동탄도시첨단산단은 삼성반도체 등 지역기업과 연계해 화성시 지역특화산업 육성을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한편 동탄신도시를 첨단공장, R&D, 벤처시설이 집적된 첨단기술 도시로 개발하려는 것이다. 동탄2신도시 테크노밸리 안에 15만㎡규모로 지정됐다.

동탄테크노밸리는 SRT(수서발 수도권고속철도) 동탄역사까지 1.5㎞에 있다. 경부고속도로(기흥동탄 IC)와 용인~서울간 고속도로와 가깝다. 오는 12월 SRT가 개통되면 서울 강남권까지 20분 안에 갈 수 있다. 

현재 현대자동차 연구소인 현대다이모스를 비롯 한미약품 연구소, 아산제약이 입주해있다. 플란제코리아, ASM지니텍과 서린BIO, BIO포아, 모베이스 등이 내년 초 입주를 앞두고 있다.

특히 산업2-2필지는 스마트시티 관련 사업을 지원하기 위한 창업지원센터로 지정돼 있다. 첨단산단 내 제조 및 연구기반 기업의 사옥 설립과 동탄테크노밸리 지식산업센터가 시너지효과를 내며 동탄2신도시의 자족기능의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LH는 기대하고 있다.

용지매입신청은 다음달 1일~3일 순위별 해당 기간에 가능하다. 화성시 입주심의 및 공급계약체결은 11월 7일 이후다. 자세한 사항은 LH청약센터(http://apply.lh.or.kr) 공급공고를 참조하거나 LH 동탄사업본부 판매1부(031-379-6820,6973)로 문의하면 된다.

hong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