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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네오위즈, 3Q 실적 ↓ 누적실적 ↑… 4Q 신작 '아이언사이트'로 반등 노려
네오위즈게임즈(대표 이기원)는 11일 2016년 3분기 연결실적 결산결과 매출 424억원, 영업이익 26억원, 당기순손실 14억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전년동기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3%, 52% 감소한 수치며, 당기순이익은 적자전환됐다.







누적 실적은 개선됐다. 올해 3분기까지 누적매출은 1514억원이었으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252억원, 당기순이익 148억원을 기록해 전년대비 매출 7%, 영업이익 40%, 당기순이익 160%가 올랐다.







3분기 부문별 실적을 살펴보면 국내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7% 성장한 218억원을, 해외 매출은 35% 감소한 207억원을 기록했다.







회사 측은 국내에서 웹보드게임 매출의 증가세가 이어지며 전년 대비 성장세를 보였으나, 온라인게임의 매출감소와 모바일게임 신작 부재가 아쉬움으로 남는다고 설명했다. 또, 해외사업은 지난 7월 중국 ‘크로스파이어’ 계약 만료의 영향으로 전년 대비 매출이 감소했으나, 일본에서 게임온이 서비스 중인 ‘검은사막’의 효과로 하락 폭을 줄였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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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오위즈게임즈는 중국 크로스파이어 계약 만료를 계기로 신 성장 동력 마련을 위한 경영 체질 개선에 본격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우선 음악게임 ‘탭소닉’ 웹보드게임, MMORPG ‘블레스’ 등 핵심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자체 개발 라인업을 강화하는 한편, 지속 성장세를 보이는 웹보드 게임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해 나갈 방침이다.







아울러 인도네시아 게임 플렛폼 ‘BBM 게임센터’ 운영에 집중해 연말까지 최대 5개 게임을 론칭하고, 차세대 FPS ‘아이언사이트’를 4분기 내 출시할 예정이다. 여기에 러시아에서 비공개 시범 테스트(CBT)를 성공적으로 종료한 MMORPG ‘블레스’는 러시아를 시작으로 일본, 북미-유럽, 중국 등 글로벌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일본 게임온은 ‘검은사막’ ‘테라’ ‘아키에이지’ ‘붉은보석’ 등 주요 게임이 4분기 성수기 시장을 겨냥해 단행한 대규모 업데이트 효과로 올해 최대 매출을 기대했다. 또, ‘블레스’에 이어, 블루홀스튜디오의 신작 MMORPG ‘프로젝트W’의 서비스 판권도 확보해 탄탄한 RPG 라인업을 갖추게 되었다고 자평했다.







네오위즈게임즈 이기원 대표는 “3분기는 크로스파이어 중국 계약 만료 등 어려운 경영 환경이었지만, 웹보드 게임이 견고한 매출 성장을 이뤄낸 기간이기도 했다”며 “4분기에는 온라인게임 ‘아이언사이트’ 출시, BBM 게임 센터 게임 5종 론칭 등 중요한 이슈가 많은 만큼 좋은 성과를 창출해 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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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ta@heraldcorp.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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