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공개된 히어로즈 2.0은 기존에 진행되던 콘텐츠 업데이트 수준을 넘어, 마치 새로운 게임 출시 수준의 대대적인 변화를 예고해 히어로즈 팬은 물론 전 세계 게임 팬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히어로즈의 게임 디렉터 알렌 다비리(Alan Dabiri, Technical Director)는 개발자 영상을 통해 히어로즈 2.0에 대한 소개와 앞으로의 개발 철학에 대해 설명했다.
히어로즈 2.0부터는 플레이어들이 보유하고 있는 모든 영웅 및 계정 레벨에 대한 제한이 사라진다. 플레이어들은 지속적으로 영웅 레벨을 높일 수 있으며 계정 레벨의 경우 1레벨 이후로 얻은 모든 영웅 레벨의 총합으로 계산이 된다. 또한 후반 레벨에서 경험치 요구량이 더욱 많아지는 기존의 방식을 없애고 영웅 레벨이 훨씬 더 빠르게 오르도록 필요 경험치도 전면적으로 수정된다.
보상 시스템도 파격적으로 진화한다. ‘전리품 상자’가 새롭게 도입, 전설 스킨 및 영웅 등 게임 내 대다수 아이템을 전리품 상자를 통해 얻을 수 있게 된다. 전리품 상자는 플레이어 계정 레벨이 오를 때 받을 수 있으며 게임 내 시공석 상점에서 구매할 수도 있다. 여기에 게임 안에서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다양한 효과들도 대규모로 추가된다. 아나운서, 깃발, 스프레이, 이모티콘, 대사가 히어로즈 2.0을 통해 새롭게 추가되며 전리품 상자를 통해 얻을 수 있다.
또한 히어로즈 2.0에서는 두 종류의 게임 내 화폐가 등장한다. 먼저 ‘골드’는 이전처럼 게임을 플레이하거나 퀘스트를 완료해 얻을 수 있는 것으로 영웅을 구매하거나 원하지 않는 아이템들이 나왔을 경우 전리품 상자를 다시 열고 싶을 때 쓸 수 있다. 두 번째 화폐는 ‘시공석’으로 기존에 사용하던 배틀코인을 대체하게 된다. 플레이어들은 시공석을 통해 전리품 상자를 비롯해 기존에 배틀코인으로 구입할 수 있었던 다양한 아이템들을 구입할 수 있다. 여기에 추가로 구매 재료인 ‘파편’이 추가, 이미 보유한 아이템이 전리품 상자에서 나올 경우 자동으로 파편으로 전환되며 이는 장식용 아이템을 구매하는데 쓰이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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