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트럼프, 한밤중 수수께끼같은 단어 ‘covfefe’ 트윗…무슨 뜻?
-트럼프 “계속되는 부정적 언론 코브피피(covfefe)에도 불구하고”
-CNN “‘보도’를 뜻하는 ‘coverage’의 오타일 것”
- ‘스웨덴어다’, ‘커피 이름이다’ 등 각종 해석과 패러디
-힐러리 “러시아인에 보내는 비밀 메시지인줄 알았다”


[헤럴드경제=김현경 기자]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한밤중에 올린 수수께끼같은 트윗이 화제가 됐다.

트럼프 대통령은 31일(현지시간) 새벽 0시6분 “계속되는 부정적 언론 코브피피(covfefe)에도 불구하고”(Despite the constant negative press covfefe)라는 수수께끼 같은 글을 올렸다. ‘코브피피(covfefe)’는 사전에 없는 단어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 글을 수정하지도, 문장을 제대로 끝내지도 않은 채 한참을 놔뒀다가 오전 6시쯤에야 삭제했다.

[사진=트럼프 트위터]

그러더니 20분 후 “누가 ‘covfefe’의 진정한 의미를 알 수 있을까??? 즐기시길!”이라는 새 트윗을 올렸다. 트럼프 대통령이 자정 넘어까지 트윗을 하다 깜빡 잠들었다가 새벽에 일어나 지웠는데, 온라인에서 화제가 된 사실을 알고서 새 글을 쓴 것으로 보인다. 그가 잠든 사이 트윗은 삭제 전까지 12만7000번 넘게 리트윗됐고, 16만2000여 명이 ‘좋아요’ 버튼을 눌렀다.

CNN방송은 ‘보도’를 뜻하는 ‘coverage’의 오타일 것으로 추정했다. ‘러시아 스캔들’ 등으로 언론의 맹공격을 받고 있는 트럼프 대통령이 이를 또다시 비난하려다가 오타를 내는 실수를 했다는것이다.

인터넷 공간에서는 ‘코브피피’를 어떻게 발음하는지를 놓고 투표가 진행됐고, ‘스웨덴어다’, ‘커피 이름이다’ 등 각종 해석과 더불어 패러디도 나왔다. 한 의류업체는 가슴에 ‘COVFEFE’라고 적힌 붉은색 티셔츠를 22달러에 판다는 광고를 발빠르게 올리기도 했다.

민주당의 앨 프랭컨(미네소타) 상원의원은 CNN방송에 출연해 ‘코브피피’가 무슨뜻인지를 아느냐는 사회자의 질문에 “이디시어(유대인 언어)로, ’나는 이제 잠자리에 들어야 한다‘는 뜻”이라고 트럼프 대통령의 심야 트윗을 꼬집었다.

힐러리 클린턴 전 국무장관도 트럼프 대통령의 오타 비꼬기에 가세했다.

클린턴 전 장관은 이날 캘리포니아 주(州) 란초 팔로스 버디스에서 열린 코드총회에 참석해 “나는 그게 러시아인들을 향한 숨겨진 메시지인 줄 알았다”고 말해 청중 사이에서 폭소가 터졌다. 자신이 패한 지난 대선에서 트럼프 대통령이 러시아 정부와 내통했다는 의혹을 꼬집은 것이다.

그러나 숀 스파이서 백악관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대통령과 소수의 사람은무슨 의미였는지를 정확히 알고 있다”며 트럼프 대통령의 실수를 인정하지 않아 기자들의 헛웃음을 자아냈다.

pin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