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미래에셋자산운용 이머징마켓 분산투자, ‘미래에셋이머징솔루션펀드’ 출시
[헤럴드경제=문영규 기자]미래에셋자산운용이 ‘미래에셋이머징솔루션펀드’를 출시한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11일 장기 성장성을 지니며 안정적이고 우수한 성과를 보이는 이머징마켓 주식형펀드 및 상장주식펀드(ETF)를 선별해 투자하는 ‘미래에셋이머징솔루션펀드’를 미래에셋대우와 펀드슈퍼마켓 등을 통해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 펀드는 이머징마켓 전체를 대상으로 시장 국면에 따라 투자지역 및 대상펀드를 선별하며 다양한 스타일의 상품을 편입해 리스크 분산 효과를 추구한다.

편입 대상펀드는 운용규모가 10억원 이상이고, 설정 된지 3년 이상이 지난 이머징마켓 펀드 가운데 퀀트 및 펀더멘탈 분석을 통해 투자 유니버스를 구성한다.

해외주식형펀드에 강점을 보이고 있는 미래에셋자산운용은 금융투자협회 공시기준(7일) 해외주식형펀드 설정액의 약 30%를 차지해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성태경 미래에셋자산운용 리테일마케팅부문 부문장은 “내년 1월부터는 해외주식 투자전용 계좌로 신규펀드 가입이 불가하지만, 미래에셋이머징솔루션펀드는 자체적으로 포트폴리오 리밸런싱이 이뤄져 세제혜택과 자산배분 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다”며 “미래에셋은 장기적인 시각에서 글로벌 분산 투자해 투자자들에게 저금리ㆍ저성장 시대 투자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ygmoo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