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KAIST 창업원 판교센터, ‘퍼포먼스 마케팅 에듀캠프 2017’개최
[헤럴드경제(대전)=이권형 기자] KAIST는 다음달 7일부터 21일까지 경기도 판교 KAIST 창업원 판교센터에서 ‘퍼포먼스 마케팅 에듀캠프 2017’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 캠프는 경기도와 KAIST 창업원(원장 김병윤ㆍ물리학과 교수)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KAIST 창업원 판교센터(센터장 이충환ㆍK-School 교수)가 주관한다.

캠프는 경기도에서 추천한 스타트업 5개 팀과 KAIST 창업원이 자체심사를 통해 선발한 스타트업 5개 팀, 그리고 KAIST와 딥 테크 전문 액셀러레이터 블루포인트 파트너스가 공동주관하는 ‘린 스타트업 캠프 2017’을 통해 선발된 스타트업 8개 팀 등 총 18개 스타트업 후보 가운데 10여 개 팀을 최종 선발해서 약 2주간 교육을 진행한다.

KAIST 창업원은 우선 자체 추천하는 5개 팀 선발을 위해 이 캠프에 참여를 원하는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이 달 20일~30일까지 홈페이지(startup.kaist.ac.kr)를 통해 사업계획서 등 관련 서류를 접수받는다.

캠프관련 주요 교육내용은 각 스타트업별로 맞춤형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탁월한 교육성과를 거두기 위해 개별 코칭과 워크숍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참가 팀들은 전문가들의 강연뿐만 아니라 직접 고객 맞춤형 1대 1 전문 코칭을 통해 측정 가능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마케팅 계획과 전략을 직접 수립하고 또 결과를 도출한 후 이를 테스트할 수 있다는 게 이번 캠프교육이 갖는 장점이자 특징이다.

이와 함께 전문가들이 개별 코칭 시간에 참가 팀 회사를 직접 방문해서 현황과 문제점을 파악하고 분석을 통해 문제해결을 위한 전략수립과 효과적인 마케팅 방법을 제안하는 등 맞춤형 컨설팅까지 해준다.

GS숍 벤처투자팀 심사역으로 활동 중인 서우석 부장을 비롯해, 아동복 역직구 플랫폼인 3Claps를 공동창업하고 현재는 국내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프라이머의 매니저로 근무 중인 김상현 씨가 멘토로 코칭에 나선다.

이밖에 SNS상에서 ‘카만녀(카드뉴스 만드는 여자)’로 유명한 타일(디자인 AI서비스) 마케터 김지현 팀장도 멘토로 나서 참여 스타트업들의 콘텐츠 마케팅 전략을 직접 수립ㆍ실행한 후 개선해야 할 점 등 전반적인 영역에 관해 알려준다.

또한 모바일 광고성과 분석 툴인 ‘에어브릿지(airbridge)‘ 운영사인 ab180 남성필 대표가 모바일 앱 광고 성과분석 방법론을 주제로 강연에 나설 예정이다.

이충환 KAIST 창업원 판교센터장은 “워크숍 또는 세미나 위주로 진행해 온 기존 캠프교육의 유형을 벗어나 외부 전문멘토와의 1대 1 코칭은 물론 기존 고객들의 재방문 및 리텐션 제고를 위해 데이터 기반의 디지털 마케팅 전략 등을 수립하는 역량을 키워주는 맞춤형 컨설팅 교육으로 확장한 게 이번 캠프의 특징”이라고 강조했다.
 
kwonh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