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수원대, 한국 콜마와 산학협력 위한 MOU 체결
[헤럴드경제(화성)=박정규 기자]수원대(총장 이인수)는 19일 한국콜마(주)(회장 윤동한)와 본관 대회의실에서 산학협력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콜마㈜는 1990년 설립된 화장품 연구개발 전문회사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산학협력 발전과 미래사회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할 인력 양성과 사회발전에 공동으로 노력하기 위해 진행됐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화장품 관련 석·박사 과정 등 화장품 분야 교육 협력과 미래혁신관에 위치한 뷰티사이언스 센터를 활용한 공동 연구개발 과제 수행 및 기술 협력, 학생들의 현장실습과 취업, 화장품 관련 세미나 등을 주요 내용으로 협약을 체결했다.

한편 수원대학교는 화장품화학공학 전공 트랙이 있는 화학공학과를 2018년도 특성화학과로 선정했다.

또 지난 2월 완공된 미래혁신관에는 뷰티사이언스 연구센터가 입주하여 혁신 화장품 개발을 위한 인프라 연구와 차별화 소재 개발 등 원료부터 완제품까지 화장품 개발의 전 과정이 이루어지고 있다.

수원대는 그동안 세계적인 교육플렛폼 생산업체인 FESTO와 국내 최초로 실습과 실무 교육이 가능한 스마트팩토리교육 전용 러닝센터를 미래혁신관 내 구축하는 등 국내·외 산업체들과 지속적인 네트워크를 통해 다양한 산학협력 활동을 전개해오고 있다.

수원대는 앞으로도 4차 산업혁명 속에서 국내 대학이 가야하는 모범적인 산학협력 사례를 꾸준히 진행할 예정이다.

fob140@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