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키움증권, API기반 주문시스템 스토어 ‘API마켓’ 오픈
[헤럴드경제=정경수 기자] 키움증권은 오픈 플랫폼(APIㆍ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을 이용한 종목발굴과 주문연동시스템 제공 서비스인 ‘API마켓’을 오픈했다고 31일 밝혔다.

‘API 마켓’은 ‘투달RTS’와 ‘젠포트’로 구성되어있으며 API에 대한 전문기술이나 지식이 없는 이용자라도 쉽게 API 모듈을 이용할 수 있는 오픈API 기반 서비스이다. 기존 단순 주식정보만 제공하는 차원에서 벗어나 고객 자신만의 조건 검색식을 활용 하거나 타인의 우수한 포트를 활용하여 종목을 추출하고 매매까지 연계 가능한 특징이 있다.


‘투달RTS’ 서비스는 키움증권의 조건검색 기능을 활용하여 직접 알고리즘을 만들어 매매와 연동시킬 수 있다. 조건검색식 자체를 만들기 어려운 고객의 경우 자체알고리즘에 의한 ‘로보 시그널’도 제공한다. 또한 로보마켓 ‘투자의 달인’에서 제공하는 알고리즘과 연계된 매매 기능과 관심종목 가격지정 매매 기능도 제공한다.

‘젠포트(GenPort)’는 나만의 로보어드바이저를 만들수 있는 서비스로 약 120여개의 팩터를 이용해 사용자가 직접 알고리즘을 만들고 시뮬레이션 할 수 있다. 또한 알고리즘을 직접 만들기 어려운 사용자들이 다른 사용자가 만든 알고리즘 투자전략을 따라 할 수 있도록 알고리즘 공유 플랫폼인 ‘젠마켓(Gen Market)’을 제공해 누구나 쉽게 다양한 퀀트 기반의 알고리즘을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API 마켓’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홈페이지와 영웅문4, 영웅문S에서 가입가능하며, 각 서비스별 최초 가입 시에는 1주일 간 무료 체험을 제공한다.

염명훈 키움증권 리테일전략팀장은 “알고리즘을 직접 만들기 어려운 초보 투자자도 API를 활용 할 수 있도록 오픈API기반 종목추출과 검증, 매매연동 서비스라인업을 구축했다”며 “‘API마켓’ 런칭을 통해 투자자의 투자판단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키움증권은 API마켓 오픈과 더불어 이달 31일부터 10월 20일까지 ‘제 1회 OPEN API 실전투자대회’도 진행한다. OPEN API 실전투자대회는 수익률 1등에게 500만원 등 총 상금 1300만원을 지급한다. 키움증권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특히, API 마켓 가입 고객은 프로그램 제작 없이 참여 할 수 있는게 특징이다.

kwater@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