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서울교육청, 덴마크 애프터스콜레와 학생 교류 위한 MOU
- 8일 전환교육 이해 위한 심포지엄도

[헤럴드경제=원호연 기자]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7일(화) 서울시교육청에서 덴마크 애프터스콜레연합회(회장 트로엘스 보링)와 업무 협약(MOU)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MOU)는 2015년부터 추진해 온 전환학년교육과정의 안정적 정착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방안이다.

서울시교육청은 150년 동안 전환교육을 실시해 온 덴마크 대안교육이 주는 시사점을 찾고, 학생 교류 등을 강화하여 전환 학년 교육과정의 새로운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이번 업무 협약을 추진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내년부터 서울시교육청의 오디세이학교와 덴마크의 애프터스콜레 간 학생들의 교류가 시작된다. 2018년 1월 말 서울 오디세이학교 학생이 덴마크에서, 5월 경에는 덴마크 애프터스콜레 학생들이 우리나라에서 단기 교환학습을 실시한다. 학생들의 교류가 활성화되면, 교사 간 교류도 추진할 예정. 


또한 서울시교육청은 덴마크 애프터스콜레연합회와 함께 ‘전환교육의 의미와 전망-덴마크 애프터스콜레와 오디세이학교의 사례를 중심으로’ 라는 주제로 오는 8일 16시부터 18시 30분까지 서울 영등포구 하자센터에서 교직원ㆍ학부모ㆍ일반 시민 등 100여명을 대상으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애프터스콜레연합회 트로엘스 보링 회장이‘애프터스콜레가 덴마크 교육에서 갖는 위상과 전망’을 주제로, 오디세이학교 정병오 대표 교사가 ‘오디세이학교의 성과와 과제’라는 주제로 발제를 한다.

9일에는 서울시 성동구 성동청소년수련관 무지개극장에서 오디세이학교에 관심 있는 학생·학부모·교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2018 오디세이학교 학생 모집 설명회’가 열린다.

설명회에서는 ▷오디세이학교의 설립 취지와 목적 ▷2018학년도 오디세이학교 개교 및 해외 교류에 대한 설명 ▷2018학년도 오디세이학교 교육과정 및 학생모집에 대한 안내 ▷재학생ㆍ수료생ㆍ교사가 말하는 오디세이학교에서의 배움 소개 등이 진행된다.

why37@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