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날씨&라이프] 전국에 황사…내일 일부 지역 빗방울
-서해 도서지역은 ‘황사주의’

[헤럴드경제=김유진 기자]오늘 29일 수요일은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다.

특히 오늘 낮부터 당분간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강하게 유입되면서 기온이 떨어져 내일(30일) 아침에는 대부분 지역에서 영하로 떨어진다.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할 때다.

내일(30일)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하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다만 제주도는 남쪽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대체로 흐리겠다.내일 밤 예상 강수량은 울릉도와 독도에서 5㎜ 내외다. 


모레(12월 1일)는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으나 전라서해안은 새벽부터 아침 사이 대체로 흐리고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다.

오늘은 고비사막과 내몽골고원에서 황사가 발원한 황사가 북서풍을 타고 남하하면서 오전까지 서해 도서지역과 서해안에서 PM10 농도가 평소보다 높게 나타나는 곳이 있겠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 앞바다에서 0.5~3.0m, 남해 앞바다에서 0.5~2.0m, 동해 앞바다에서 0.5~2.5m로 높게 일겠다.

서해 중부 먼바다에 풍랑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오늘과 내일 대부분 해상에서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어 항해나 조업시 주의해야 한다..

kacew@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