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광주과학기술원, 전국대학생수학경시대회서 金ㆍ銀 수상
[헤럴드경제(광주)=박대성 기자] 광주과학기술원(총장 문승현ㆍGIST) 학부 대학생들이 전국 대학생 수학 경시대회에서 발군의 성과를 거뒀다.

21일 광주과학기술원에 따르면 최근 대한수학회 주최로 열린 제36회 전국대학생 수학경시대회에서 GIST대학 3학년 임종현(물리전공) 학생이 금상을 수상했다.

또한 3학년 김주훈(물리전공)ㆍ2학년 이동하(기초교육학부) 학생이 각각 은상 수상자로 발표되는 등 지스트 소속 대학생들이 좋은 성적을 냈다.

왼쪽부터 임종현, 김주훈, 이동하. [사진=지스트]

대한수학회가 매년 주최하는 전국 대학생 수학경시대회는 제1분야(수학 및 수학 관련 학과 대학생)와 제2분야(제1분야 이외의 학과 대학생)로 나뉘어 열리며, 이번에 입상한 GIST대학 학생 3명은 모두 제2분야에 응시했다.

수상자인 3명(임종현ㆍ김주훈ㆍ이동하) 학생은 GIST대학의 수학 동아리 ‘Pencil & Paper’(지도교수 강현석) 소속으로 수학 전공이 아님에도 틈나는대로 꾸준히 수학 실력을 연마해 왔다.

강현석 기초교육학부 교수는 “‘3C 1P’(창의성ㆍ협동심ㆍ의사소통능력ㆍ문제해결능력)를 교육 목표로 하는 GIST대학에서 수학에 대한 열정으로 학생들 스스로 이루어 낸 결과라며, 기쁜 소식을 접하게 돼 교육자로서 지도하는 보람을 느낀다”고 소감을 밝혔다.

올해 대회 제2분야에서 은상 이상 수상자 28명을 배출한 곳은 광주과기원을 포함해 전국 9개 대학이며, GIST대학은 이 가운데 수상자 3명으로 서울대(10명)와 KAIST(한국과학기술원ㆍ7명)에 이어 세 번째 많은 수상자를 배출했다.

시상식은 오는 27일 오전 11시에 열릴 예정이다.

parkd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