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동작구, 부동산 전문 소식지 발행
- 부동산 제도ㆍ뉴스ㆍ상식ㆍ거래가액 등 담아

[헤럴드경제=이진용 기자]서울 동작구(구청장 이창우)는 오는 20일 부동산 전문 매거지 ‘부동산포커스’를 발행한다고 8일 밝혔다.

‘부동산포커스’는 수많은 부동산 정보 중 정확하고 공신력이 있는 정보를 구민에게 전달하기 위해 구에서 지난해 4월에 만든 부동산 정보 관련 전문 매거진으로 3개월에 한 번씩 발행을 하고 있다. 

한 구민이 부동산포커스를 보고 있다.

기존 부동산 정보지가 대부분 거래량ㆍ가격지수 등의 정보를 주로 다루었던 점에 비해 ‘부동산포커스’는 부동산 소식·동향 등 생활 밀착형 내용 위주로 편성하고, 공인중개사 등 명예기자를 활용해 현장정보를 제공한다.

이번에 발행되는 ‘부동산포커스’는 2018년에 새롭게 바뀌는 부동산 제도 및 세금 관련 내용과 동작구 부동산뉴스, 2017년 4분기 매매가격 및 전월세 거래동향, 부동산 상식 등의 내용으로 채워진다.

A4사이즈 14면으로 구성되며, PDF파일 및 종이소식지 두 종류로 발행된다. PDF 파일은 동작구 홈페이지 게재 및 희망자 대상 메일링 서비스를 통해 제공되며 종이소식지는 부동산중개업소, 동주민센터, 구청 등에 2000부를 배치해 주민들이 자유롭게 이용하게 할 계획이다.

이메일로 받아보고 싶거나 궁금한 점이 있는 주민은 동작구청 부동산정보과(☏820-9077)로 연락하면 자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이영수 부동산정보과장은“구민에게 정확한 부동산 정보를 제공하고, 올바른 매매거래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부동산포커스의 역할이 나날이 커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구민들에게 필요하고 유용한 행정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jycaf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