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서울교육청, 초등 학부모 위한 ‘2015 개정교육과정 영상’ 제작
[헤럴드경제=박도제 기자]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초등학교 학부모의 2015 개정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학부모를 위한 2015 개정교육과정 영상’을 제작해 전체 초등학교에 배포하고 일반에 공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영상에서는 ‘교육과정은 왜 개정되는지’, ‘교육과정 개정으로 내 자녀는 무엇을 어떻게 배우는지’, ‘어떤 방법으로 평가하는지’ 등 학부모가 궁금해 하는 사항을 현직교원과 방송인이 출연해 쉽고 재미있게 설명한다.


10분 내외의 짧은 영상으로 제작됐으며, ‘총론’과 ‘1~2, 3~4, 5~6학년군(이하 학년군, 각 2편)’으로 구성해 학부모가 자녀 학년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총론’편에서는 교육과정의 개념과 개정 배경, 인문·사회·과학기술 소양교육 강화, 꿈과 끼를 키울 수 있는 교육과정 마련, 창의융합형 인재가 갖추어야 할 핵심역량 함양 등의 주요개정 방향을 안내한다.

‘학년군’편에서는 학생의 참여와 협력 중심 수업, 과정중심 평가 등 주요 개정사항, 안전 교과(단원) 신설, 한글교육 강화, 소프트웨어 교육 도입 등 과목별 개정사항 등에 대해 안내하며 학부모의 질문을 통해 궁금증을 해결한다.

영상은 초등학교에 배포되어 학교설명회 등을 통해 안내될 예정으로 학부모들은 교육청 홈페이지 및 서울학부모지원센터 홈페이지, 유튜브를 통해 볼 수 있다.

pdj24@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