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순천웹툰캠퍼스, 유명작가 허영만·윤태호 초대전
[헤럴드경제(순천)=박대성 기자] 공모사업에 선정돼 전국 최초로 설립된 전라남도 순천글로벌웹툰캠퍼스에서 유명 만화작가 허영만·윤태호를 초청해 웹툰전시회를 연다.

순천시에 따르면 이번 유명작가 특별전에서는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지역 작가 지망생들에게 웹툰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고 지역 문화산업에 대한 이미지 제고를 위해 추진된다.


오는 10일부터 6월6일까지 순천대 국제문화컨벤션관 전시실에서 열리는 이번 웹툰전은 허영만, 윤태호 작가의 스케치와 데생 원본이 공개되고 개막이벤트로 ‘작가와의 대화’의 시간이 마련됐다.

허 작가는 ‘식객’, ‘각시탈’, ‘타짜’, ‘비트’, ‘날아라 슈퍼보드’ 등을 그린 대한민국 대표 웹툰작가이며, 윤태호 작가는 ‘미생’, ‘이끼’, ‘내부자들’, ‘파인’ 등으로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두 작가의 사색, 고뇌, 몰두의 산물을 볼 수 있는 가슴 뛰는 작품과 스승과 제자가 함께 만나 색깔이 다른 두 작가의 스케치 속 예술을 들여다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의 ‘2017 지역 웹툰캠퍼스 조성 및 운영’ 공모사업에 선정돼 올해 개소된 순천웹툰캠퍼스는 폰트개발, 3D 모델링, 웹툰작가 창작 및 제작지원, 웹툰사이트 개발, 우수캐릭터 공모 등의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parkd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