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레드벨벳 Power Up, 음원 차트 1위…역시 ‘서머퀸’
[사진=헤럴드POP]
[헤럴드경제=이슈섹션] 걸그룹 레드벨벳이 여름 신곡 ‘파워 업’(Power Up)으로 컴백과 동시에 주요 음원차트 1위를 석권했다.

6일 오후 6시 공개된 미니앨범 ‘서머 매직’(Summer Magic)의 타이틀곡 ‘파워 업’은 7일 오전 8시 기준으로 멜론, 엠넷, 벅스, 올레뮤직, 지니, 네이버 뮤직 등 6개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공개 14시간째인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조회수 520만건을 넘겼으며, 수록곡들 또한 음원차트 상위권에 올랐다.

이는 음원 순위 조작 의혹이 인 가운데서도 3주 가까이 각종 차트 정상을 지킨 숀의 ‘웨이 백 홈’(Way Back Home)을 비롯해 트와이스의 ‘댄스 더 나잇 어웨이’(Dance the Night away), 블랙핑크 ‘뚜두뚜두’ 등 쟁쟁한 경쟁곡을 제친 결과다.

‘파워 업’은 통통 튀는 8비트 게임 소스와 귀여운 후크(후렴구)가 매력적인 업템포 팝 댄스곡이다. 신나게 놀고 에너지를 얻어야 일도 신나게 할 수 있다는 가사에 여름의 흥겨움이 고스란히 담겼다.

레드벨벳은 지난해 7월 발매한 앨범 ‘더 레드 썸머’ 타이틀 곡 ‘빨간 맛’(Red Flavor)으로 각종 음원차트 1위는 물론 음악방송 1위까지 휩쓸며 ‘2017년 서머퀸’에 등극한 바 있어 이번 앨범을 향한 기대는 매우 컸다.

그러나 레드벨벳은 컴백과 동시에 차트를 휩쓸며 여전한 음원 파워를 자랑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