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국동서발전, 국가품질대회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선정
- 제44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대통령상 수상

[헤럴드경제(울산)=이경길 기자] 한국동서발전㈜(사장 박일준)는 지난 28일 서울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열린 ‘제44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9개 품질분임조 대통령상을 수상하고 9회째 품질경쟁력 우수기업(1등급)으로 선정되는 등 품질경쟁력의 우수성을 입증 받았다고 30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국가품질경영대회는 산업현장 품질경영을 통한 혁신 활동으로 국가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개인과 우수기업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국동서발전은 ‘혁신의 동서’라는 경영방침 아래 품질분임조, 가치제안활동 등 소집단 혁신활동과 현장 개선활동을 통해 안정적 설비 운영과 동시에 원가 절감으로 이어지는 성과지향형 혁신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성과를 국내 산업 전반에 전파하기 위해 매년 지속적으로 품질분임조 대회에 참가하고 있으며, 이번 대회에서 그 성과를 인정받아 9개의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한국동서발전은 지난 10월 싱가포르에서 개최된 국제품질분임조 대회에 7팀이 출전해 금상 6개, 은상 1개의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국제적 품질경쟁력을 인정받았으며, 내년 국제대회에도 지속적으로 출전해 품질경영 우수사례와 개선 노하우를 전 세계에 전파할 계획이다.

hmd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