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헤럴드에듀] 금성출판사, 2019 상반기 한자자격시험 접수 진행
- (사)한자교육진흥회 주관하는 한자자격시험 접수
- 공인 급수 3급까지 취득할 수 있어…접수는 21일까지 


[헤럴드경제=박세환 기자] 금성출판사가 전국 유아와 초ㆍ중생을 대상으로 (사)한자교육진흥회가 주관하는 2019 상반기 한자자격시험 접수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금성출판사는 유아 및 초ㆍ중학생이 한자를 학습해 어휘력, 표현력, 사고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1월7~21일까지 한자자격시험 접수를 진행하고 있다. 2019 상반기 한자자격시험은 3월9일 오전 11시 전국 시도별 지정학교에서 실시한다. 공인 급수인 3급을 포함하여 교양급수 준 3~8급 까지 총 9개 등급이 마련돼 자신의 실력에 맞는 급수에 응시할 수 있다.

한자자격시험은 한자에 대한 이해, 실생활에서의 한자 활용 능력, 어휘력, 교과서 한자어 인지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시험이다. 한자 학습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학생들의 사고능력, 언어능력, 문장 구성 능력을 높일 수 있으며 초등학교, 중학교 교과서에 등장하는 한자 용어를 중점적으로 공부할 수 있어 학업성취도 향상에도 도움을 준다.

한자자격시험에 응시하고자 하는 사람은 오는 21일까지 금성출판사 푸르넷 공부방 전국 지점에 방문 접수하거나 전화로 접수하면 된다.

일정 취득 점수 이상을 받은 학생에게는 최우수, 우수 상장을 수여하며 공인 급수 3급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으면 간송학술장학재단 심의 후 소정의 상품을 제공한다. 합격 발표는 4월9일 금성출판사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gre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