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시흥시, ‘희망마을 만들기 공모사업’ 신청 접수
[헤럴드경제(시흥)=박준환 기자]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이웃과 함께 사는 마을 공동체를 형성하기 위한 다양한 주민활동을 지원하는 ‘2019년 희망마을 만들기 공모사업’을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공모사업 지원 자격은 시흥시에 생활기반(거주지, 직장, 학교)을 둔 주민중심 공동체다. 신규 주민모임은 3인 이상, 마을 공동체 활동 경험이 있는 주민모임은 5인 이상 구성 시 누구나 신청 할 수 있다.

아울러, 시는 본 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공동체 활동 및 주민자치에 대한 소양을 함양하기 위하여 희망마을 만들기 공모사업 사전교육을 오는 22일, 25일, 29일 3일간 ABC행복학습센터 으뜸관에서 진행한다.

공모사업 접수 완료 후 심사를 거쳐 5월 중 선정된 공동체에 대해서는 마을별 현장 컨설팅, 희망마을 네트워크 운영, 우수 사례 벤치마킹 등 주민자치 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연계할 예정이다.

사전교육 및 공모사업 신청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 한 후 평생교육원 주민자치과로 방문접수 또는 이메일 접수(사전교육 신청은 18일까지, 공모사업 신청은 5월 7일까지)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주민자치과 마을만들기팀(031-310-3778)으로 문의 하면 된다.

pj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