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농성 SK뷰 센트럴 아파트 단지내 상가 분양

스트리트형 상가 30호실 구성
주택 공급 증가·도시재생 등 호재

 

2019년 6월 공개입찰을 앞둔 농성 SK뷰 센트럴이 단지내 상가를 분양한다. 아파트 청약접수 결과 최고 217대 1이라는 높은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어 상가 분양도 흥행할 수 있을지 관심이다. 광주 서구 농성동 260번지 일원에 위치한 농성 SK뷰 센트럴은 지하 2층~지상 29층, 10개동 842세대 규모다.

농성 SK뷰 센트럴은 2017년 아파트 청약접수 당시 84㎡A타입이 217대 1이라는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며 그해 광주 최고치를 달성하는 등 부동산시장에 큰 관심을 끌었다. 이번에 분양하는 단지내 상가는 총 30호실이다. 12m 도로와 맞닿은 스트리트형으로 구성돼 이용자의 접근성을 높였다. 권장 업종으로는 카페, 부동산중개사무소, 이동통신대리점, 편의점, 분식, 미용실, 네일샵, 학원, 세탁소 등이다.

이곳 상가는 농성 SK뷰 센트럴 단지의 고정고객 외에도 주변 배후수요를 겨냥한 업종도 적합하다. 봄이 되면 인근의 화려한 벚꽃나무와 단지 내 다양한 수목이 어우러진 조경을 일상에서 누릴 수 있기 때문에 자연 친화단지로서의 매력이 상당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광주의 대표적인 벚꽃명소인 상록도서관, 광주시립미술관 등 가족단위 방문객들이 많이 찾는 시설이 단지 바로 옆에 있기 때문이다. 또 농성역을 빠르게 이용할 수 있는 초역세권 단지이며, 신세계백화점 및 유스퀘어 등을 모두 도보로 이용할 수 있어 풍요로운 문화생활과 에코 프리미엄을 모두 누릴 수가 있다.

광주도시철도 1호선 농성역을 이용하거나 광천동 유스퀘어 터미널과 메디컬 센터 등을 찾는 유동인구도 많다. 특히 농성동 일대는 공동주택 공급이 봇물을 이루고, 도시재생 사업도 진행되면서 개발호재도 풍부하다는 장점이 있다. 서구 농성동에서 광천동 일대는 대규모 아파트 단지가 속속 들어서는 등 광주의 새로운 주거지역으로 탈바꿈하면서 배후인구가 더욱 늘어날 것이라는 전망이다. 이와 함께 정부가 추진하는 도시재생 뉴딜사업지 중 하나로 농성동이 선정되면서 도심 속에서 즐길 수 있는 공동체 정원이 조성돼 정주여건도 더욱 좋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농성역이 도보권에 있는 초역세권 브랜드 아파트 프리미엄에 에코 프리미엄까지 고르란히 품고 있는 명품단지 농성 SK뷰 센트럴. 농성 SK뷰 센트럴 단지내 상가분양은 6월 공개입찰 예정이다.

윤병찬기자 /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