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동탄의 떠오르는 대장주 ‘동탄 더샵 센텀폴리스’ 오피스텔, 최고 123대 1로 청약 마감

‘동탄 호수공원 그랑파사쥬’ 상업시설과 함께 초대형 복합단지를 구성하는 오피스텔 ‘동탄 더샵 센텀폴리스’가 높은 경쟁률로 청약 마감돼 동탄 내 오피스텔 분양에 새로운 광풍이 불었다.

21일(화)부터 22일(수)까지 이틀간 진행한 청약접수에서 ‘동탄 더샵 센텀폴리스’는 최고 123대 1의 경쟁률로 마감됐다. 1,122실의 대규모 단지임에도 불구하고 동탄에 공급된 오피스텔 중 가장 많은 13,841건이 접수되며 우수한 성적을 보인 것이다. 평균 경쟁률은 12.34대 1을 기록했다. 

‘동탄 더샵 센텀폴리스’는 지난 17일 견본주택 오픈 이후 주말까지 3일 동안 무려 1만5천여명의 방문객이 이어지며 분양 흥행을 예고한 바 있다. 함께 들어서는 상업시설 ‘동탄 호수공원 그랑파사쥬’와 대기선이 별도로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입장대기만 4시간이 소요되는가 하면 19일에는 날씨가 궂었음에도 불구하고 인산인해를 이루는 등 투자자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았다.

오픈 당시 화성시 봉담읍에서 왔다고 밝힌 이모씨(36세)는 “동탄 호수공원의 아름다운 조망을 누릴 수 있는 프리미엄 오피스텔이 분양된다는 소식에 관심이 생겨 찾아와봤다”며 “최근에 사업이 확정된 동탄 트램 1•2노선 교차 역세권인데다 초대형 상업시설이 바로 아래에 위치해 있다는 점이 맘에 들어 꼭 분양 받을 생각“이라고 전하기도 했다.

높은 경쟁률로 청약을 마친 ‘동탄 더샵 센텀폴리스’는 지상 6층~지상 34층, 총 5개동으로 구성되며 전체 1,122실이 전용 22~84㎡의 다양한 타입으로 지어진다. 이 중 34~84㎡타입의 90% 이상 호실에 테라스 설계를 적용해 호수공원 조망권을 극대화했고, 소형 타입인 22㎡타입은 오피스텔로서 보기 드문 남향 배치를 통해 우수한 일조와 채광을 자랑한다. 더불어 실내수영장, 피트니스, 북카페, 1인 독서실 등 다양한 입주자 커뮤니티 시설까지 제공해 아파트 못지않은 주거만족도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함께 지어지는 초대형 테마 상업시설 ‘동탄 호수공원 그랑파사쥬’도 이번 오피스텔 청약 성공에 한 몫 한 것으로 분석된다. 오피스텔과 함께 연면적 210,000여㎡의 규모를 이루는 프렌치 테마 상업시설 ‘동탄 호수공원 그랑파사쥬’를 통해 입주자들은 멀리 나가지 않고도 여가, 쇼핑, 문화 등 원스탑 라이프로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동탄 호수공원 그랑파사쥬에는 대형 멀티플렉스인 CGV, 최상층 인피니티풀까지 구성되어 동탄 내 최고의 부대시설을 갖췄다. 또한, 남동탄 지역의 상업용지비율이 0.78%로 부족한 만큼 높은 희소가치로 투자수요의 관심을 사로잡고 있다.

한편 오는 27일(월)에 당첨자를 발표하는 ‘동탄 더샵 센텀폴리스’의 계약은 29일(수)부터 30일(목)까지 2일간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화성시 동탄대로 198에 위치해 있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