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성남시,청년·일반 근로자 고용우수기업 지원

[헤럴드경제(성남)=박정규 기자]성남시(시장 은수미)는 일자리 창출 기여 기업을 선정해 각종 인센티브를 주기로 하고,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고용우수기업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만 15세 이상 만 34세 이하의 청년 고용우수기업,일반 근로자 고용우수기업으로 구분된다. 청년 고용우수기업은 선정 기준일(6월30일)직전 연평균 청년고용 증가율이 5% 이상이면서 청년고용 증가 인원이 2명 이상인 기업이다. 고용 증가 인원수에 따라 A(6명 이상), B(4~5명), C(2~3명) 등급의 청년 고용우수기업으로 인증한다.

성남시청 전경

일반 근로자 고용우수기업은 선정 기준일(6월30) 직전 연평균 근로자 고용 증가율이 10% 이상이면서 고용증가 인원이 2명 이상인 기업이다. 고용 증가율에 따라 A(35% 이상), B(20~34%), C(10~19%) 등급의 고용우수기업으로 인증한다. 고용우수기업으로 선정되면 인증서와 현판을 준다.

인센티브는 해외전시회 성남관 참가 지원, 콘텐츠 종합 마케팅 지원, 중소기업제품 온라인 판로개척 지원 등이다. 중복 신청은 할 수 없고, 성남지역에서 2년 이상 본사 또는 주된 공장을 정상운영 중인 중소기업 가운데 상시 근로자가 5명 이상인 기업이 신청할 수 있다.

fob140@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