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선재 경기평진원장 “지식( GSEEK), 전국 확산할것”
한선재 경기평생교육진흥원장(오른쪽)이 세종시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과 협약을 맺었다.[경기평진원 제공}

[헤럴드경제(수원)=박정규 기자]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세종시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과 온라인 평생학습서비스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21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경기도 지식(GSEEK)이 자체 제작한 400여개의 우수 학습 과정과 3000여개의 콘텐츠를 세종시에 제공한다.

세종시는 이를 통해 자체 온라인 평생학습서비스를 운영할 수 있게 됐다. 33여만의 세종시 시민은 자녀교육, 4차 산업, 재테크 등 14개의 분야 온라인 학습을 무료로 학습하는 혜택을 누리게 된다.

평진원은 국내 최대 온라인 평생학습 사이트 지식(GSEEK) 플랫폼을 전국 시도 평생교육진흥원에 지원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총 9개 시도와 온라인 평생학습 네트워크를 구축하게 됐다.

한선재 원장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지난 2016년 지식(GSEEK) 오픈 이래 각고의 노력을 통해 지식 사이트를 국내 최대의 온라인 평생학습사이트로 성장시켰다”며, “이제 우리 기관이 지닌 노하우와 자산을 전국 시도와 공유해 경기도의 정책이 대한민국의 새로운 정책이 되는 ‘지식(GSEEK)의 전국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경기도 지식(GSEEK)은 도내 평생학습 문화 정착을 위해 인문교양, 생활정보, 취미생활 등 총 14개 분야 1200여 개 강좌를 운영 중이다.

fob140@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