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대림산업, ‘e편한세상 서면 더센트럴’ 분양
대림산업이 이달 중 분양하는 부산광역시 ‘e편한세상 서면 더 센트럴’ 조감도 [대림산업 제공]

[헤럴드경제=성연진 기자] 대림산업은 이달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범천동에서 ‘e편한세상 서면 더센트럴’을 분양할 예정이라고 10일 밝혔다.

약 1000세대 규모로 들어서는 이 단지는 범천 4구역과 인접해 앞으로 3400여 세대의 대규모 브랜드 타운으로 조성될 전망이다. 또 e편한세상이 주거 트렌드 변화에 따라 새롭게 선보인 주거 플랫폼인 ‘C2 HOUSE’가 부산 최초로 적용된다.

e편한세상 서면 더센트럴은 지하 3층~지상 29층, 9개동(오피스텔 1개동 포함)규모로, 아파트 전용면적 59~84㎡ 998세대와 전용면적 83㎡의 오피스텔 52실 등 총 1050세대로 들어선다. 이 가운데 아파트 224세대와 오피스텔 52실이 일반에 공급된다. 일반공급 아파트의 전용면적별 구성은 ▷59㎡ 31가구 ▷69㎡ 48가구 ▷84㎡A 111가구 ▷84㎡B 34가구로 전 세대가 전용면적 85㎡ 이하 중소형 평면으로 돼 있다.

단지 인근에는 부산도시철도 2호선 가야역과 부암역, 1호선 범내골역이 위치해 있으며, 범내골역에서 1호선을 이용하면 부산역까지 8분만에 이동할 수 있다. 또 롯데백화점(부산본점), NC백화점(서면점), 이마트트레이더스(서면점) 등 편의시설이 가까운 이점도 있다.

대림산업이 오랜 기간 변화하는 주거 트렌드에 따라 인테리어 스타일과 구조, 설계를 차별화한 e편한세상만의 주거플랫폼 ‘C2 HOUSE’가 부산 최초로 적용된다. C2 HOUSE는 최소한의 내력벽 구조만 남겨둔 가변형 구조로 설계돼 방과 방 사이는 물론, 거실과 방 사이 벽체도 조정해 집 구조를 자유자제로 바꿀 수 있다.

대림산업만의 특화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인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도 적용된다. 실내에는 ‘스마트 공기제어 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실내 미세먼지 및 이산화탄소 농도에 따라 환기와 공기청정 시스템이 가동돼 24시간 깨끗한 공기질을 유지한다.

지상에 차 없는 아파트로 조성되며,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 센터, GX, 골프연습장 및 샤워시설, 어린이집, 경로당, 라운지카페/작은도서관, 그리고 실내놀이터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e편한세상 서면 더센트럴은 부산의 중심 생활권인 서면의 풍부한 인프라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는데다 인근에 대규모 정비사업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고 말했다.

부산진구는 지난해 12월 청약조정대상지역에서 해제돼 대출 규제와 청약 1순위 청약자격, 전매제한 등 규제를 적용받지 않는다. 주택전시관은 이달 중 부산광역시 동구 범일동 117-4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22년 5월 예정이다.

yjsu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