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송도 타임스페이스’ GTX-B노선 확정에 인근 쇼핑몰 개발까지 호재 만발

롯데쇼핑타운 조건부 통과, 신세계와 이랜드 등 쇼핑몰 개발
인천대입구역 GTX-B노선 확정으로 교통중심지 역할 톡톡



인천 연수구 송도동에 들어서는 ‘송도 타임스페이스’ 상업시설이 잇단 호재로 눈길을 끌고 있다.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 B노선이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한데다가 주변으로 대형 쇼핑몰 개발이 이뤄지고 있기 때문이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최근 인천 송도-경기 남양주 마석을 잇는 GTX-B노선은 오는 2022년 착공에 들어가 2027년 준공될 예정이다. 이에 준공 시 인천 송도에서 서울역까지 20분대에 이동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사업지가 위치한 인천대입구역에 GTX-B노선이 위치하는 송도 타임스페이스는 현장 주변으로 롯데송도쇼핑타운이 약 2000억원 규모의 프로젝트파이낸싱(PF)를 통해 자금을 확보하면서 본격적인 개발에 나서면서 시너지 효과도 기대되고 있다.

이 사업은 송도동에 위치한 사업부지를 개발해 마트 및 백화점, 쇼핑센터, 오피스텔, 영화관 등을 신축한 후 분양 및 임대하는 사업으로 알려져 있다. 시행사 관계자는 “GTX-B노선은 송도 타임스페이스가 자리한 인천대입구역을 지날 것으로 예상되며 최근 롯데송도쇼핑타운 개발이 본격화 되면서 방문객들의 발길이 크게 늘었다”고 귀띔했다.

실제 송도 타임스페이스는 완판을 목전에 두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사업지는 서울 여의도공원의 약 4.5배 크기에 달하는 쇼핑특구에 자리잡을 예정으로 이 곳에는 롯데몰, 신세계스타필드, 이랜드몰 등 국내 톱 브랜드의 쇼핑몰이 들어설 전망이다.

풍부한 배후수요와 잠재수요는 덤이다. 사업지 반경 1km 내에 아파트 1만1670세대 및 오피스텔 3,850세대가 위치하고 있다. 또한, 국제학교, 글로벌캠퍼스 등 약 10여 개의 대학가 수요도 확보된다.

게다가 반경 약 7km거리에는 지식정보산업단지, 바이오단지 등 60여 개 업체 종사자 및 4만여 세대의 아파트, 오피스텔 등이 밀집돼 있는데다 주거단지와 산업단지, 대학가가 위치한 만큼 약 15만여 명에 달하는 탄탄한 배후수요와 잠재수요까지 확보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송도 타임스페이스는 인천대입구역 바로 앞에 들어서는 역세권에 해당되며 향후 GTX-B노선이 개통되면 송도에서 서울역까지 약 27분, 또 오는 2021년 인천발 KTX 개통 시 송도~청량리까지 20분대에 도달이 예상된다.

슈퍼블록 내 최대 상권에 위치한 만큼 유동인구가 집중되는 입지이며 송도 최대 메디컬센터와 학원가가 형성돼 집객력 강화 및 광역 수요 흡수도 예상된다. 송도국제도시 최초로 CGV의 입점이 전망된다.

여기에 1,322㎡에 달하는 만남의 광장과 자연스러운 유입을 이끄는 180m 길이의 스트리트와 중앙광장을 통해 접근성을 높이고 상업시설 최대 중앙광장을 조성했다. 이 밖에도 법정주차 대수보다 많은 134%를 적용, 쾌적하고 넉넉한 송도 상업시설 최대 주차공간을 확보해 주차 편의성을 높여 차별화를 강조했다.

홍보관은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21-54에 위치한다.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8-21번지 외 1필지에 들어서는 송도 타임스페이스의 상업시설이 운영 중이다. 한편 송도 타임스페이스는 대지면적 1만6856㎡, 연면적 8만3478㎡ 규모에 지하 3층~지상 11층, 총 448개 점포로 구성된다.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