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주택건설산업 발전방향 모색할 제2회 도시주택포럼 열린다

[헤럴드경제(광주)=박대성 기자] 광주상공회의소(회장 정창선)는 29일 오후 2시 광주상공회의소 7층 대강당에서 ‘제2회 도시·주택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도시·주택포럼은 광주상의와 대한주택건설협회 광주전남도회가 공동 주최하고 남도일보가 주관하는 행사로 저출산 초고령 시대 정부의 다양한 주택 정책이 주택 건설산업과 주거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봄으로써 지역 주택 건설산업의 발전방향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포럼은 ‘초고령 장수명시대 주거정책과 미래주택(연세대학교 이연숙 교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스마트시티와 주택산업 생태계 전망(LH스마트도시연구센터 조영태 센터장)’, ‘광주 주택건설산업 발전방안(전남대학교 고성석 교수)’ 등의 순으로 주제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주제발표가 끝난 후 동신대학교 손승광 교수를 좌장으로 이상배 광주광역시 도시재생국장, 이영석 광주대 교수, 박철우 한국은행 기획금융팀장, 유영국 지오씨티 대표 등이 토론자로 나서 ‘주택건설산업과 주거정책’이라는 주제로 열띤 토론을 갖는다.

광주상의 관계자는 “주택시장 연착륙을 위한 다양한 정부 정책 시행과 함께 인구 감소, 노후주택 증가 등 주거환경에 많은 변화가 일고 있다”며 “이번 포럼에서 제기된 다양한 의견들이 정부·지자체 주택정책에 반영돼 지역 주택 건설산업이 활성화되는 계기가 마련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지역민, 주택 건설산업 종사자 및 관련 공무원 등 도시주택 포럼에 관심 있는 분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 문의는 광주상공회의소 기획조사본부(062-350-5862)로 하면 된다.

parkd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