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브리핑@후암동] 무엇이든물어보세요

#무엇이든물어보세요

이상섭 기자/babtong@heraldcorp.com

14일 오전 서울역에서 시민들이 문재인 대통령의 임기 후반기 첫 기자회견을 TV로 지켜보고 있다. 이번에 열리는 신년 기자회견에서 문재인 대통령은 1시간 반 동안 200여 명의 내외신 취재진의 질문을 받아 그 자리에서 답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문 대통령은 최근 검찰 인사과정 논란에 대해서는 사실상 추미애 법무부장관에게 힘을 실어 줬으며, 부동산 대책과 관련 질문에는 "정부는 지금의 대책의 시효가 다 됐다 판단되면 또 다른 대책을 끝없이 내놓겠다”고 말했다.

#몰려드는택배

[연합]

설 명절을 열흘 앞둔 14일 오전 서울 광진구 동서울우편물류센터에 택배 우편물들이 가득히 쌓여 있다. 우정사업본부는 설 택배 우편물이 약 1천950만 개가 접수될 것으로 예상해 오는 29일까지 '특별소통기간'으로 지정, 정시 배달을 위해 2천500여 명의 인력과 3천 100여 대의 차량을 추가 투입한다.

#진천으로간윤석열

박해묵 기자/mook@heraldcorp.com

검경수사권 조정안이 지난 13일 국회에서 통과된 가운데 14일 오전 윤석열 검찰총장이 탄 차량이 신임부장검사 리더십과정 강화교육이 열리는 충북 진천 법무연수원으로 들어가고 있다. 윤 총장은 이 자리에서 간부로서 가져야 할 자세, 특히 후배들을 지도할 때 판단 준거 등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퇴임식한이낙연총리

[연합]

'최장수' 국무총리인 이낙연 총리가 자리에서 물러났다. 14일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퇴임식을 가진 이 총리는 "오늘 저는 2년 8개월 가까운 국무총리 근무를 마치고 원래의 제 자리로 돌아간다. 그동안 부족한 저를 사랑하고 질책해 주신 국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국민과 국가와 정부에 도움이 되도록 모든 것을 쏟아 노력하겠다"며 "대한민국은 더 발전할 것이라고 확신한다. 미래를 향해 함께 나아가자"고 말했다.

#임명장받은정세균총리

[연합]

14일 오후 문재인 대통령이 정세균 신임 국무총리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문 대통령과 정 총리는 임명장 수여식을 마친 뒤 자리를 이동해 간담회를 가졌다. 전날 국회는 본회의를 열고 정 총리에 대한 임명동의안을 가결했으며 정 총리의 임기는 공무원 임용령에 따라 이날 0시부터 시작됐다. 2020.01.14

[정리=이상섭 기자/babto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