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코로나19•부동산 투자규제에도 수도권 지식산업센터 눈길

 

코로나19와 부동산 주택시장의 투자규제에도 불구하고 사상 최초로 0%대 기준금리 시대가 열리면서 수익형 부동산 시장이 활발하게 움직이고 있다.

특히 정부의 투자 규제가 덜하고 담보 대출 비율 등이 비교적 높은 지식산업센터가 반사이익을 얻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는  기업 위주의 안정적인 임대수익과 함께 향후 부동산 가치 상승까지 노릴 수 있는데다 앞으로도 정부의 부동산 주택 시장 규제가 이어질 것으로 보여 지식산업센터 쏠림 현상은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무엇보다  서울 도심이 아닌 수도권의 지식산업센터는 대출 규제가 적어 소액으로도 투자할 수 있는데다 실 입주기업에게는 세제혜택도 제공되는 이점이 있다. 또 인근에는 대규모 산업단지가 조성되는 경우가 많아 배후 수요 및 시너지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이처럼 대규모 산업단지가 조성되고 있는 수도권 지식산업센터 가운데  대표적인 곳이 양주시 옥정신도시에 첫번째로 선보이는 양주 옥정 듀클래스다. 양주 옥정신도시는 최근 서울행 교통망이 꾸준히 개선되고 생활 인프라가 좋아지면서 부동산 시장이 꿈틀대고 있는 곳이다.

양주 옥정 듀클래스는 전체 연면적 75,438 ㎡, 지하 2층~지상 5층 규모로 세워지며 지식산업센터와 업무시설, 근린생활시설 등 함께 복합시설로 조성된다.

현재 양주시에는 7개의 산업단지가 조성 완료되어 있고 향후 4개의 산업단지와 양주 테크노밸리(2022년 착공예정) 조성이 계획 중에 있어 총 13만여 명의 고용 창출을 기대하고 있다.

지하철 7호선 착공과 GTX-C노선 등 풍부한 교통망 호재도 기대된다. 지하철 7호선 연장선인 ‘도봉산~옥정역’이 지난해 12월 착공에 들어갔다. 2024년 개통 예정인 해당 노선은 서울 도봉산역을 시작으로 의정부 장암역, 탑석역을 거쳐 양주시 옥정∙고읍지구까지, 총 15.3Km를 연결한다.

해당 노선이 개통하면 양주시에서 논현∙반포∙고속터미널 등 서울 강남의 주요 업무 지역으로 환승 없이 한 번에 이동 가능하다. GTX-C노선 덕정역(2025년 예정)은 의정부, 창동, 광운대, 청량리역을 거처 삼성역과 수원역을 잇는다. 이 외에도 구리~포천 고속도로 개통과 제2외곽순환도로(2020년 예정), BRT노선 회암IC~s노원역(2020년 예정) 등으로 주변 교통인프라가 풍부하다.

양주 옥정 듀클래스 지식산업센터는 1년 이내에 사업용으로 직접 사용하면 취득세의 50%를 감면 받을 수 있고 5년간 지식산업센터에 대한 재산세의 37.5%를 감면 받을 수 있다. 또 저렴한 분양가와 최고 80% 대출여건 등 강남 등 도심 대형 오피스에서는 누릴 수 없는 입주 기업 혜택이 제공된다.

양주 옥정 듀클래스 지식산업센터 홍보관은 양주시 옥정로6길 18, 한길프라자Ⅱ 603호에 위치하고 있다.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