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기능 및 스위블 회전형 풀터치 LCD 적용
캐논 EOS 850D [캐논코리아 제공] |
[헤럴드경제=박혜림 기자]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가 무게는 낮추고 기능은 한층 끌어올린 신제품 DSLR 카메라 ‘EOS 850D’를 19일 정식 출시했다.
EOS 850D는 2003년 최초로 엔트리 DSLR 카메라 시장을 연 ‘EOS 300D’의 11번째 후속 모델이다. 캐논을 대표하는 DSLR 카메라 라인업으로 17년간 많은 유저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초보자부터 서브 카메라를 찾는 유저까지 용도와 타깃도 다양하다.
이번에 출시된 EOS 850D는 약 2410만 화소의 APS-C 타입 CMOS 센서와 영상처리엔진 디직 8(DIGIC 8)을 탑재해 고해상도의 이미지를 표현한다. 초당 약 7.5매의 연속 촬영을 지원하고, 듀얼 픽셀 CMOS AF로 라이브 뷰 촬영 시 빠르고 부드러운 초점 검출이 가능하다. 상위 기종인 EOS 90D에 적용된 올 크로스 타입 45포인트 AF 센서를 탑재해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도 정확하게 포착할 수 있다.
라이브 뷰 촬영 시 인물의 얼굴과 눈동자를 인식해 자동으로 초점을 맞추는 눈검출 AF(Eye Detection AF) 기능도 적용됐다. 약 22만 도트의 AE 센서를 새롭게 탑재해 뷰파인더 촬영 시에도 얼굴 검출이 가능하고, 상위 기종 EOS 90D에 탑재된 EOS iTR AF(Intelligent Tracking and Recognition AF) 를 도입해 추적 성능을 한층 강화했다.
4K 24p 고해상도 영상 촬영 및 4K 영상에서 고해상도 스틸 이미지를 추출해 기록할 수 있다. 4K 타임랩스 동영상 촬영도 지원한다. 5축 손떨림 보정 기능인 동영상 디지털 IS(Image Stabilizer)를 탑재해 바디 내에서 흔들림을 감지하고 보정해 보다 안정적인 영상 기록을 할 수 있다.
사용자를 위한 조작성과 편의성도 한층 향상되었다. 상급 모델에 적용되는 퀵 컨트롤 다이얼과 AF-ON 버튼을 채용해 뷰파인더를 보면서도 한 손으로 편안하게 조작할 수 있다. 회전 가능한 스위블 회전형 풀터치 LCD로 다양한 구도의 촬영이 편리하다. Wi-Fi 및 블루투스 연결을 통한 스마트 기기와의 호환성을 높여 이미지의 공유 또한 쉽다.
EOS 850D의 공식 가격은 바디 킷 기준 104만9000원이다.
한편, 캐논은 신제품 EOS 850D의 정식 판매를 기념해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정품 배터리 LP-E17과 샌디스크 SD 카드 64GB(Class 10)를 증정하는 정품등록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의 참여방법은 19일부터 다음달 30일까지 신제품 EOS 850D를 구매한 후, 오는 7월 7일까지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공식 홈페이지에서 정품 등록 및 이벤트 참여를 완료하면 된다. 제품 및 이벤트 관련 보다 자세한 사항은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rim@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