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평택항 화물유치 인센티브 지원 신청접수
평택항 화물유치 인센티브 포스터.

[헤럴드경제(평택)=지현우 기자] 경기도와 경기평택항만공사(사장 문학진)는 평택항 물동량 창출에 기여한 수출입 선사 및 포워더, 항로개설 선사를 대상으로 오는 30일까지 ‘2020년 평택항 화물유치 인센티브 지원’ 신청을 받는다고 13일 밝혔다.

평택항 화물유치 인센티브는 평택항 물동량 증대와 활성화 방안의 일환으로 평택항을 물류거점 항만으로 육성해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매년 평택항 이용기업을 대상으로 지급하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의 전세계적 유행에 따른 교역량이 감소로 직격탄을 맞은 해운·항만 기업들의 사기 진작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평택항 화물유치 인센티브 신청대상은 평택항을 기항하는 선사 및 수출입 물량을 취급하는 포워딩 업체 중 지난해 11월 1일부터 지난달 31일까지 평택항 컨테이너 수출입 실적 1000TEU 이상 업체이다. 올해는 기존 포워딩 업체에게 처리실적에 비례해 지급되던 인센티브 외에 전년대비 증가 물동량에 대한 지급항목을 추가 신설해 물류기업에 대한 지원을 확대했다.

접수된 지원신청은 다음달 지급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항로 신규개설 및 화물 증대 기여도에 따라 선사, 포워더 등에 연내 인센티브를 지급할 예정이다. 신청방법은 경기평택항만공사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해 지급 신청서를 작성한 후 오는 30일 오후 6시까지 우편이나 방문 접수하면 된다. 관련 문의사항은 경기평택항만공사 물류마케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deck917@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