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홍천에서 가장 여유로운 주차공간 ‘홍천 금호어울림 더퍼스트’ 인기 이유

 


최대 688대 주차가 가능한 단지 내 주차장, 주동통합형 설계 도입으로 청약 성공
정당 계약 3월 30일(화)~4월 1일(목) 진행, 계약금 10% 완납 후 무제한 분양권 전매 가능

[헤럴드경제]최근 건설사들이 주차 공간을 특화설계한 단지가 분양 시장에서 인기를 누리고 있다. 가구당 주차 공간을 늘리고, 지하주차장에서 전 가구로 바로 연결되는 설계를 제공하면서 입주민들의 주거 편의성은 더욱 높이고 있다.

실제 넓은 주차공간을 도입한 단지는 분양 시장에서도 인기다. 지난해 12월 충북 단양에 분양한 ‘e편한세상 단양 리버비스타’의 경우 1순위 청약결과에서 총 381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585명이 신청해 평균 1.54대 1, 최고 5.74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 단지는 가구당 주차대수가 1.5대로 넉넉한 주차공간을 제공한 점도 성공 요인으로 꼽혔다.

올 2월 1순위 청약을 받은 홍천 금호어울림 더퍼스트도 마찬가지다. 단지는 최대 688대 주차가 가능한 단지 내 주차장, 지하주차장에서 전 가구로 바로 연결되는 주동통합형 설계 등을 적용해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그 결과 1순위 473세대(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1441명이 신청해 평균 3.05대 1, 최고 13대 1의(115㎡M)의 경쟁률을 보였으며 특히 84㎡A 당첨가점이 53점으로 높은 수치를 보이기도 했다.

홍천 A공인중개사 관계자에 따르면 “홍천에 브랜드, 새 아파트가 공급되는 것이 오랜만”이라며 “특히 넉넉한 주차공간 주차공간으로 반응이 좋아 청약 성적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을 것”이라고 분위기를 전했다.

이 외에도 홍천 금호어울림 더퍼스트는 전 가구 무상으로 단지 내 지하에 있는 세대창고가 제공돼 입주민의 공간활용도 극대화했다. 이외에도 전 가구 남향 위주의 동 배치로, 조망은 물론 저층에서도 햇빛이 잘 들고, 바람도 잘 통하도록 조성했다. 3·4베이(일부 제외), 알파룸, 펜트리 등 수납공간도 넉넉하게 마련했다.

단지 내·외부에 스마트기술도 도입된다. 가구 내부에는 가전, 조명, 난방까지 편하게 제어할 수 있는 홈 IoT 시스템, 미세먼지 발생 시에 외부공기를 여과하는 환기 시스템 등을 설치했다. 단지 외부에는 실시간 대기 오염상태를 알려주는 미세먼지 신호등이 설치된다.

홍천 금호어울림 더퍼스트는 지하 6층 지상 20층 9개 동 전용면적 59~133㎡ 580가구로 구성된다. 정당 계약은 3월 30일(화)~4월 1일(목)까지 3일간 진행되며 계약 후(계약금 10% 완납) 바로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강원도 홍천군 홍천읍 갈마곡리 225-7일대다. 입주는 2024년 1월 예정이다.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