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아이스크림도 도넛도 ‘할매니얼’ 열풍
배스킨라빈스 ‘찰떡콩떡’ 출시
던킨도넛 흑임자, 팥 넣은 꽈배기

[헤럴드경제=한희라 기자]할매 입맛을 가진 MZ세대를 겨냥한 '할매니얼(할머니 세대 취향을 선호하는 밀레니얼 세대)’ 신제품이 꾸준히 출시되며 열풍을 이어가고 있다.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는 다가오는 한가위를 맞이하여 전통의 맛을 살린 9월 이달의 맛 ‘찰떡콩떡’ 아이스크림을 출시했다.

배스킨라빈스의 신제품 ‘찰떡콩떡’은 ‘인절미’를 메인 원료로 활용했다. 고소한 맛으로 큰 인기를 끌었던 ‘쫀떡궁합’의 업그레이드 제품으로, 쫄깃한 인절미 떡과 흑임자 볼을 토핑으로 추가해 확 달라진 맛과 식감을 선사한다.

배스킨라빈스의 ‘찰떡콩떡’은 고소한 곡물 풍미를 더한 ‘찰떡 아이스크림’과 ‘콩고물 아이스크림’에 쫄깃한 ‘인절미 떡 다이스’와 바삭한 ‘흑임자 볼’이 쏙쏙 박혀 있는 제품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찰떡콩떡 케이크’는 부드러운 화이트 케이크 시트 위에 달콤한 연유콩 크림과 찰떡콩떡 아이스크림을 겹쳐 쌓은 후, 떡과 콩고물을 토핑으로 가득 올렸다. 마치 인절미 떡을 소복하게 쌓아놓은 듯한 유쾌한 비주얼로 시선을 끈다.

고소하고 시원한 인절미 맛 음료에 인절미 떡을 풍성하게 올린 이달의 음료 ‘찰떡콩떡 블라스트’와 쫄깃한 떡 다이스가 들어있는 고소한 인절미 아이스크림을 마카롱 사이에 가득 채워 넣은 디저트 ‘아이스 마카롱 인절미’도 9월 한정으로 만나볼 수 있다.

던킨도 추석 명절을 맞이해 할매 입맛을 저격한 신제품을 출시했다. 9월 이달의 도넛은 총 5종으로 흑임자, 팥 등 익숙한 전통의 맛을 던킨만의 스타일로 새롭게 선보인 것이 특징이다.

할매니얼 입맛을 대표하는 흑임자를 도넛 반죽, 글레이즈드에 넣어 고소한 맛을 살린 ‘흑임자 꽈배기’와 유기농 호밀이 들어간 반죽에 블랙 올리브를 넣어 향긋한 향과 쫄깃한 식감이 어우러지는 ‘올리브 호밀 꽈배기’ 등으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제주 말차로 만든 부드러운 크림을 도넛 속에 가득 넣은 ’제주말차 크림필드’와 도넛 속에 달콤한 통팥 필링과 앵커버터 크림이 들어간 ’앙버터 듀얼 필드’, 쫄깃한 찹쌀 반죽에 고소한 국내산 콩고물을 잔뜩 묻힌 ‘인절미 츄이 먼치킨’도 모두 9월 신제품으로 만나볼 수 있다.

hanira@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