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특징주] 진원생명과학, 美 FDA 이노비오 코로나백신 최종 3상 임상 시험승인 소식에 강세

[헤럴드경제=이호 기자]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9일(현지 시간) 바이오기업 이노비오(Inovio Pharmaceuticals)의 코로나19 백신 후보 'INO-4800'의 3상 임상 시험을 승인했다는 소식에 자회사인 VGXI를 통해 해당 백신의 생산을 맡고 있는 진원생명과학이 강세다.

1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진원생명과학은 오전 9시 19분 전일 대비 850원(3.04%) 상승한 2만8850원에 거래되고 있다.

INO-4800는 코로나19 바이러스(SARS-CoV-2)에 대한 이노비오의 DNA 백신 후보로, 전기천공법(Electroporation)을 통해 DNA 플라스미드를 체내 세포에 직접 전달해 면역 반응을 생성한다. 이노비오의 대표 겸 최고경영자인 조셉 킴(J. Joseph Kim) 박사는 "이러한 과정 전반에 걸쳐 열심히 노력한 이노비오 동료들에게 감사를 표하고 싶다"며 "이번 승인을 포함해 이노비오는 인도, 브라질, 필리핀, 멕시코, 콜롬비아, 태국에서 임상 시험 승인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이번 임상 프로젝트인 'INNOVATE'는 라틴 아메리카, 아시아, 아프리카 등 여러 국가에서 진행하고 있는 다국가 임상 시험을 말한다. 시험은 18세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INO-4800'를 한 달 간격으로 2회 투여하고 효능을 평가할 것으로 보인다. 이노비오는 인유두종 바이러스(HPV), 암, 전염병 등 이와 관련된 질병을 치료하기 위한 치료 DNA 의약품의 개발, 상업화에 중점을 둔 바이오테크놀로지 기업이다.

한편, 진원생명과학은 자회사인 VGXI를 통해 이노비오가 개발중인 DNA백신 개발이 진전되는 과정에서 연구개발(R&D) 과제를 공유해왔으며 해당 백신의 생산을 맡고 있어 이 같은 소식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몰린 것으로 풀이된다.

number2@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