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금호타이어, 美 ‘ARC 어워드’서 ‘대한민국 대상’ 수상
2020년 연차보고서 ‘그랜드 위너’
금호타이어 ARC어워드 대한민국 대상 수상. [금호타이어 제공]

[헤럴드경제=정찬수 기자] 금호타이어는 ‘2020년 연차보고서(2020 Annual Report)’가 ‘2021 ARC 어워드(Annual Report Competiton Awards)’에서 ‘대한민국 대상(Best of South Korea)’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ARC 어워드’는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업체인 머콤사(MerComm)가 주관하는 세계 연차/지속가능보고서 경영 대회다. 매년 독창성, 품질 및 디자인 등을 기준으로 종합 평가 및 시상하고 있다.

올해 35회를 맞는 이번 어워드에는 28개국 1875개의 제작물이 출품했다. 대한민국을 비롯해 오스트리아, 중국, 독일, 홍콩, 일본, 미국 등 12개 권역의 52개 제작물이 그랜드 위너(Grand Winner)로 선정됐다.

금호타이어의 ‘2020 연차보고서’는 ‘Your Smart Mobility Partner’ 비전에 따라 일관성 있게 디자인하고 회사의 경영성과 및 향후 방향성을 이해하기 쉽게 시각화해 이해관계자 및 대중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정일택 금호타이어 사장은 “연차보고서 및 지속가능보고서와 수단을 통해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해 지속가능경영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기반의 ‘2020 지속가능경영보고서’로 ‘2021년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드’에서 대상(Platinum)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과 함께 우수작품 ‘월드와이드 탑 100’ 부문에 선정되는 영예도 안았다.

and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