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특징주] 제이엘케이, 개인 맞춤형 질병 관리 서비스 'AInDNA' 식약처 승인에 강세

[헤럴드경제=이호 기자] 의료 인공지능 기업 제이엘케이가 의료 영상 분석과 유전체 검사 결과를 동시에 제공하는 서비스 'AInDNA'가 식약처로부터 기반 시스템 인허가를 획득했다는 소식에 강세다.

6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제이엘케이는 오후 3시 5분 현재 전일대비 470원(5.50%) 오른 9010원을 나타내고 있다.

AInDNA는 주요 폐질환(폐렴, 폐결핵, 폐암)에 대한 유전자 유형과 함께 영상분석 솔루션을 통해 현재 폐 상태를 동시에 확인할 수 있는 개인 맞춤형 통합 질병 관리 서비스를 말한다.

환자는 전문의 상담을 거쳐 질병의 심각도를 조기에 파악할 수 있다. 질병의 조기 치료 뿐만 아니라 선천적인 건강 위험도, 개인 맞춤형 생활 관리법까지 제공 받을 수 있다.

제이엘케이는 이번 식약처 승인을 통해 국내 검진 센터 내 서비스를 적극 도입하고 파트너십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앞서 제이엘케이는 최근 인공지능 기반 폐질환 솔루션이 일본 PMDA 승인을 획득한 바 있다. 현지 의료기기 업체인 PROUMED사와 계약을 통해 일본 유전체 검사 시장에 진출해 있으며 이번 승인으로 AInDNA 서비스의 일본 시장 확대가 전망되고 있다.

number2@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