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멸공’ 이어 이번엔 ‘필승’…정용진 “역사가 당신을 강하게 만든다”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 인스타그램]

[헤럴드경제=최원혁 기자]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멸공’ 발언 논란에 대한 사과글을 올린 지 5일 만에 다시 인스타그램 활동에 나섰다.

18일 정 부회장은 최중경 전 지식경제부 장관의 2020년 저서 ‘역사가 당신을 강하게 만든다’ 사진을 올리고 “강해져야 이길 수 있다”고 적었다.

정 부회장은 이 책 가운데 ‘스스로 난쟁이가 되고자 한 조선의 지배계층’,‘이순신 장군이 위대한 진짜 이유’, ‘17세기 명·청 교체기에 조선이 만주족 편에 섰더라면?’이라는 챕터를 따로 찍어 올리고 ‘필승’, ‘역사가 당신을 강하게 만든다’는 내용의 해시태그도 달았다.

또 ‘역사가 당신을 전략적으로 만들고 당신을 강하게 만든다. 강한 당신이 성공을 부르고 강한 대한민국을 만든다’는 문장에 밑줄을 그어 공개하기도 했다.

정 부회장은 자신의 멸공 발언에 대해 사내 노동조합까지 비판하고 나서자 지난 13일 “나로 인해 동료와 고객이 한 명이라도 발길을 돌린다면 어떤 것도 정당성을 잃는다”는 글을 올리며 사과의 뜻을 밝혔고 이후 며칠간 인스타그램에 게시글을 올리지 않았다.

한편 정 부회장은 이날 ‘77.7만 팔로워’를 자축하는 글을 올리고 ‘쓰리 세븐(Three Seven)’이라고 적었다.

choig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