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성인 자기계발 트렌드는 '프로그래밍'
패스트캠퍼스, 자기계발 트렌드 리포트 발간

[헤럴드경제=손인규 기자]성인들이 자기계발을 위해 가장 많이 선택하는 학습 분야는 '프로그래밍'인 것으로 나타났다.

성인 전문 교육 기업 데이원컴퍼니(대표 이강민)의 사내독립기업(CIC) 패스트캠퍼스가 ‘자기계발 트렌드: 일 잘하고 싶은 사람들이 주목한 탑 스킬 리포트’를 발간했다. 코로나19로 인한 성인 자기계발 열풍이 지속되면서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리포트를 기획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

해당 리포트는 20세 이상 59세 이하 성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와 약 50만 건의 자사 데이터를 활용했다. 데이터는 2019년부터 2022년 1월까지 패스트캠퍼스에서 교육 콘텐츠를 직접 구매해 경험한 고객의 수강 정보를 바탕으로 했다.

결과에 따르면, 개발자 열풍을 증명하듯 작년 한 해 프로그래밍에 대한 관심이 두드러졌다. 2021년 가장 많은 사람이 학습한 분야 1위는 ‘Java/Spring 웹 개발’이었다. 다음으로는 ‘영상 촬영과 편집’이, ‘프론트엔드 개발’이 3위를 기록하며 프로그래밍에 대한 취업 준비생과 직장인들의 뜨거운 관심을 증명했다.

특히 대학생과 취준생의 43%는 ‘향후 프로그래밍을 학습할 의향이 있다’고 답해, 앞으로도 프로그래밍에 대한 열기는 쉽게 식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성인들이 온라인 강의를 수강하는 가장 큰 이유는 ‘삶의 질 향상을 위해서(73%, 중복응답)’로, 교육을 통해 직무 역량과 개인 능력을 향상시켜 전반적인 삶의 만족도를 높이고자 하는 욕구를 엿볼 수 있었다.

한 해 자기계발을 위해 듣는 강의 수는 평균 2개 이상으로 확인됐다. 패스트캠퍼스 고객 1명당 평균 구매 강의 수는 2.71개이며, 온라인 강의를 실제로 가장 많이 수강하는 달은 1월이었다.

신해동 패스트캠퍼스 CIC 대표는 “이번 결과를 바탕으로 2022년에도 미래를 준비하는 자기계발러가 필요로 하는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체계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ikso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