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신세계면세점, 자체 플랫폼에서 첫 라방
라이브 토크쇼 ‘시끌벅적 밤 토크’
스타일리스트 서수경이 니치향수 소개

[헤럴드경제=오연주 기자] 신세계면세점이 자체 플랫폼에서 처음으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신세계면세점은 그간 그립, 틱톡, 쇼피 등 국내외 외부 플랫폼에서 라이브 방송을 해왔으나 공식 온라인몰에서 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날 저녁 8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되는 라이브 방송 ‘시끌벅적 밤 토크’는 첫 방송인만큼 진행부터 상품까지 차별화를 위해 공을 들였다.

내국인 고객의 60% 이상이 20~30대라는 점에 맞춰 리얼 라이브 토크쇼 형식으로, 최근 MZ세대 소비자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니치(Niche) 향수를 소개한다. 진행자로는 유명 스타일리스트 서수경이 나서고 개그우먼 이세영이 게스트로 함께 한다.

향수는 개인의 성향과 맞아야 하는데 온라인 구매 특성상 고객이 직접 시향이 어려운 점을 고려해 진행자가 연애부터 인생 고민까지 다양한 소비자 사연을 듣고 상담해주며 적합한 제품을 추천할 예정이다.

소비 트렌드에 따라 이번 라이브 방송에서는 신세계면세점 입점 향수 브랜드인 ‘세르주 루텐’, ‘킬리안’, ‘아쿠아 디 파르마’, ‘조 말론 런던’의 제품들을 소개한다. 방송 중에는 해당 제품을 구매 시 할인 받을 수 있는 적립금을 최대 8만원까지 증정한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스몰 럭셔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가운데, 소비자의 취향 및 개성에 부합하는 최적의 니치 향수를 추천하고자 방송을 마련했다”며 “그동안 다양한 채널을 통한 성공적인 라이브 방송 경험을 기반으로 자사 공식 온라인몰에서 첫 방송을 진행하게 되어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o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