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삼성물산, 숲 품은 단지 ‘네이처갤러리’ 개발
그랜드포레스트 등 세 종류 구성
래미안 원베일리 조경부터 적용

삼성물산이 래미안 단지에 적용할 새로운 조경 상품 ‘네이처 갤러리(Nature Gallery·사진)’를 개발했다고 2일 밝혔다.

삼성물산은 조경 신상품 개발을 위해 지난해 외부 전문가 컨설팅, 입주고객 의견 수렴 등의 과정을 거쳤으며, 현재 공사 중인 래미안 원베일리를 시작으로 향후 래미안 단지의 조경에 적용할 예정이다. ‘네이처 갤러리’는 소규모 활동을 선호하는 사회적 분위기와 자연 그대로의 느낌을 살리는 조경에 대한 수요를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네이처 갤러리는 ‘그랜드 포레스트(Grand Forest)’, ‘쉐이드 라운지(Shade Lounge)’, ‘그랜드 레이크(Grand Lake)’ 세 종류로 구성된다.

그랜드 포레스트는 ‘자연이 주는 몰입’을 주제로, 아파트 단지 내 숲 경관을 조성하고 자연이 중심이 되는 동선을 구축한 공간이다. 쉐이드 라운지는 ‘일상에서의 감각적 터치’라는 주제로, 조경 디자인에서 주목받지 못하던 공간인 주동 후면부 또는 동 사이의 음지 등에 공간별 생육환경에 적합한 식물들을 자연스럽게 배치한 공간이다.

그랜드 레이크의 콘셉트는 ‘작품이 되는 자연’이다. 대규모의 수경공간과 조형요소가 어우러진 자연과 같은 작품을 만들어 입주민들에게 제공한다. 최정호 기자

choij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