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NS홈쇼핑, 화재취약계층에 소화기 1880개 나눔 후원
NS홈쇼핑은 15일 오후 성남시를 방문해 화재취약계층을 위한 소화기를 지원하는 나눔 후원식을 가졌다. 왼쪽부터 은수미 성남시장, 조항목 NS홈쇼핑 대표이사.[NS홈쇼핑 제공]

[헤럴드경제=오연주 기자] NS홈쇼핑은 성남시 화재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휴대용 소화기를 지원하는 나눔 후원식을 가졌다고 16일 밝혔다.

NS홈쇼핑은 전날 성남시를 방문해 후원식을 통해 스프레이식 소화기 약 1880개의 구입에 사용될 300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에 전달되는 스프레이형 소화기는 난방기구, 조리기구 사용으로 인해 일어나는 실내 화재의 초기 진압 시에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된 휴대용 소화기이다.

NS홈쇼핑은 2017년부터 성남시의 화재취약대상에 대한 기초 소방시설 지원을 실시하고 있다. 성남시의 일부지역 중 소방차량 접근이 어려운 주거밀집지역과 복지시설 등에 소화기, 화재 감지기, 세이프백 설치 등을 지원해왔으며 올해는 힘이 약한 노인과 어린이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스프레이식 휴대용 소화기를 화재취약 가정에 전달하기로 했다.

조항목 NS홈쇼핑 대표이사는 “코로나로 인해 실내에 머무는 시간이 더 길어지고, 화재로부터의 안전에 더욱 신경쓸 수 밖에 없는 요즘이다”며, “당사의 기초소방설비 지원을 통해 모두가 안전하고 건강한 삶을 누리는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NS홈쇼핑은 화재 피해 복구와 예방에 관심을 갖고 기부 지원 및 관련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최근에는 강원도와 경북지역 동해안가 일대의 산불 피해 구호를 위한 성금을 기탁해 화재 피해 이주민의 구호 활동을 실시했으며, 6년째 화재취약계층에 대한 기초 소방시설 설치 및 소화기 보급에 힘써오고 있다.

끝.

o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