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CJ온스타일, ESG 경영 비전 ‘YESGO’ 선포…협력사 동반 성장
우수 협력사 초청해 ESG 산업 생태계 구축 의지 천명
협력사 자체적인 ESG 경영 강화를 위한 지원 확대
CJ온스타일이 8일 '파트너스 클럽 2022'를 열고 신규 ESG 경영 방침인 'YESGO' 선포식을 개최했다.[CJ온스타일 제공]

[헤럴드경제=오연주 기자] CJ온스타일은 신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방침으로 ‘예스고(YESGO)’를 선포하고 협력사의 동반성장을 강화한다고 9일 밝혔다.

CJ온스타일은 전날 약 20여개의 우수협력사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파트너스 클럽 2022’를 열고 ‘YESGO’의 구체적인 내용을 발표했다. ‘YESGO’는 사회(‘Y’OU)와 온스타일(‘O’NSTYLE)이 함께 ESG 경영을 실천해 나가겠다는 의미이다.

‘YESGO’는 협력사 자체의 ESG 경영을 지원하는 제도 신설과 CJ온스타일과 협력사의 동반 성장 지원을 확대하는 것이 핵심이다. 또한 고객의 사회적 가치 소비를 장려하고, 협력사의 친환경 상품 판매를 권장함으로써 ESG 소비 생태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CJ온스타일은 ‘YESGO’에 따라 약 100억 원의 대규모 중소기업 지원 사업을 포함하고, 중기 협력사가 자체적으로 ESG 경영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제도를 신설했다. ESG 경영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과 컨설팅을 제공하는 ESG 통합 지원 사업을 비롯 친환경 패키징 지원, ESG 인증 지원 사업 등을 통해 ESG경영에 대한 중소기업의 인식 개선과 역량 강화를 도울 예정이다.

또한 CJ온스타일은 협력사와의 동반 성장을 위한 지원 사업을 계속 확대한다. 연구개발(R&D) 비용 지원, 성과 공유형 인센티브 지원 제도의 대상 기업 선발 시 ESG적 평가 요소를 강화한다. 우수 기업 육성을 위한 스타트업·창업 지원, 중기 해외 판로 개척을 돕는 케이콘(KCON)·마마(MAMA) 등 글로벌 컨벤션 참가 등에 대한 지원 규모도 늘린다. 회사 측은 기업은행과의 600억 원 규모 상생펀드를 통한 대출 지원 제도와 함께 협력사 발전의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CJ온스타일은 고객 구매 활동을 통해서도 ESG경영의 선순환 고리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친환경 제품 구매와 동시에 기부를 실천할 수 있는 업사이클링 캠페인을 활성화함으로써 가치소비를 장려할 예정이다.

윤상현 CJ온스타일 대표이사는 “CJ온스타일은 대기업 유통사와 중소 협력사의 동반성장을 위한 모범적인 ESG 경영 모델을 세운다는 사명감으로 ‘YESGO’를 적극 실천할 것”이라며, “앞으로 CJ온스타일은 TV와 이커머스를 아우르는 원플랫폼 전략을 통해 유망한 브랜드가 육성될 수 있는 생태계를 조성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o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