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하나카드, 해외여행 특화 서비스 ‘트래블로그’ 출시
달러 등 주요 4개국 통화 무료 환전
체크카드 결제 시 해외 이용·ATM인출 수수료 무료

[헤럴드경제=이태형 기자]하나카드는 해외여행과 해외직구를 이용하는 고객을 위해 가장 필요한 혜택만을 모아 만든 ‘트래블로그(Travlog)’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Travel(여행)과 Vlog(브이로그), log(기록)의 합성어로 명명된 트래블로그 서비스는 ‘트래블로그 서비스를 통해 여행의 추억을 기록하세요’라는 의미를 담았다.

하나머니 트래블로그 서비스는 원, 달러, 엔, 유로, 파운드 총 5종의 통화를 충전할 수 있으며, 외화 하나머니로 충전할 때 환전수수료가 없이 하나머니 앱을 통한 실시간 충전이 가능하다.

트래블로그 서비스 런칭과 함께 출시되는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는 충전된 원화 및 외화 하나머니를 이용한다. 이 카드는▷해외 가맹점 결제 시 고객이 부담해야 하는 해외서비스수수료(건당 0.5달러)와 국제브랜드수수료(결제금액의 1%) 무료 혜택 ▷해외 ATM에서 현금을 인출할 경우 해외ATM인출수수료(건당 3달러)와 국제브랜드수수료(인출 금액의 1%) 무료 혜택 ▷국내 모든 가맹점에서 결제 시 0.3% 하나머니 적립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는 하나머니 앱에서 신청가능하며, 컨택리스(비접촉결제방식) 결제 기능이 탑재된 가맹점에서도 결제가 가능하다.

해외에서는 뉴욕, 시카고, 런던 등 컨택리스 결제를 지원하는 대도시 지하철의 교통단말기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한편 하나카드는 트래블로그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8월까지 다양한 이벤트을 진행한다.

외화 하나머니 만원이상 충전 시 2달러 즉시 적립(선착순 5만명), 트래블로그 서비스 이용 동의 손님 대상 공항 리무진 이용권(1만8000원 상당) 즉시 추첨 후 증정,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로 해외에서 1만원 이상 결제 시 4달러, 국내 1만원 이상 결제 시 2달러를 하나머니로 적립해 준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제한됐던 해외여행이 일상생활 복귀로 재개되는 트렌드와 최근 고환율로 여행 비용에 부담을 가지는 고객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고 말했다.

트래블로그 서비스가 적용된 하나머니 앱은 18일부터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내려받을 수 있으며, 기존 회원은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th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