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삼성증권, 유튜브 '연금상담소' 열어 고객 고민 상담
연금 질문 접수하면 아이스크림 기프티콘 증정

[헤럴드경제=권제인 기자] 삼성증권은 퇴직연금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유튜브 콘텐츠 '연금상담소'가 주목받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삼성증권 '연금상담소'는 연금 고민 해소라는 기획의도에 맞춰 고객에게 질문을 접수 받아 매주 주제를 선정한다.

권용수 삼성증권 은퇴연구소 소장이 출연해 ▷연금저축과 IRP 비교 ▷연금저축 수령시 세금제도 ▷연금계좌 수익률과 연금투자 4원칙 등 연금을 더 효과적으로 운용할 수 있도록 투자자에게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삼성증권은 "지금까지 1000여건의 고객 사연이 접수됐다. 연금투자법 사연이 67%로 가장 많이 접수됐다"며 "이 밖에도 연금에 담을 수 있는 ETF, 펀드, 채권 등 개별 상품부터 장기 투자가 필수인 연금 포트폴리오 관리 노하우 등 고객들의 다양한 질문이 접수됐다"고 말했다.

'연금상담소'는 오는 8월 16일까지 삼성증권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매주 화요일마다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지난 6월 첫 업로드 이후 현재 5편이 공개됐다.

삼성증권은 연금에 대한 질문과 사연을 접수한 고객에게 아이스크림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7월 31일까지 삼성증권 홈페이지, 모바일 앱 '엠팝(mPOP)'을 통해 사연을 접수할 수 있으며, 접수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