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여신금융협회, 올해 신용카드 우수모집인·그린마스터 선정
우수모집인 667명, 그린마스터 41명

[헤럴드경제=이태형 기자]여신금융협회(이하 여신협)는 올해 신용카드 우수모집인과 그린마스터 등 총 708명을 선정했다고 1일 밝혔다.

여신협은 카드사의 우수모집 인증 신청자에 대해 근속기간, 회원유지율, 불완전판매, 모집질서 위반 여부 등 종합적인 자격심사를 거쳐 총 667명(전업모집인 8379명 중 8.0%)의 우수모집인을 선정했다. 인증자격 기간은 2022년 8월 1일부터 2023년 7월 31일까지 1년이다.

우수모집인에게는 인증서 및 ID카드 발급, 인증로고 사용권리 제공 등이 주어진다.

[여신금융협회 제공]

신용카드 우수모집인 인증제도 시행 5주년을 맞아 지난해부터 도입한 특별인증제인 ‘그린마스터’에는 41명이 선정됐다.

최근 5년 연속 우수모집으로 인증 받은 모집인 중 회원유지율이 높은 순서 등 카드사 자체 기준에 따라 선정된 그린마스터의 인증자격 기간 역시 2022년 8월 1일부터 1년이다.

그린마스터에게는 인증명함, 배지 및 인증로고 사용권리가 제공된다.

[여신금융협회 제공]

여신협은 “디지털 전환 가속화,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운 영업환경에서도 건전한 모집 질서 확립에 기여한 우수모집인분들께 감사의 뜻을 표하고, 앞으로도 카드업계와 소비자 간의 신뢰 구축에 앞장서 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앞서 여신금융협회는 2017년부터 신용카드 우수모집인 인증제도를 운영, 신용카드 모집인의 전문성 강화와 자긍심 고취를 통해 건전영업을 꾀하고 있다.

th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