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어니스트펀드, 투자 페이지 전면 개편
상품별 카테고리 구체화

[헤럴드경제=박자연 기자]종합온라인투자연계금융기업 어니스트펀드가 투자 서비스 페이지를 전면 개편해 새롭게 오픈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개인신용투자 서비스 신규 오픈 및 상품 확대에 맞춰 상품별 카테고리를 구체화하고 투자자 보호를 강화하고자 상품관련 주요 정보를 보다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해 투자과정에서의 효율성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또한 투자성향에 따른 맞춤형 투자를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신규 기능도 새롭게 업데이트 됐다. 개편은 웹 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 동시 적용된다.

새롭게 출시한 개인신용투자 서비스는 개인별 투자성향이 다른 것을 고려해 상품등급, 수익률, 투자기간 등 여러 기준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조건에 맞춰 찾을 수 있도록 상품검색 엔진을 고도화한 것이 특징이다. 리스크를 낮추기 위한 상품별 투자 금액을 1만원 단위로 설정해 조정이 가능한 분산투자 기능을 적용했다. 관심이 있거나 원하는 상품을 담아둘 수 있는 장바구니 기능도 도입해 개인 투자 선호도와 성향에 맞춰 필요한 정보를 바로 확인하고 쉽게 진행할 수 있도록 사용자 경험을 높였다.투자한도 기준 개인 잔액정보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투자서비스를 처음 이용하거나 익숙하지 않은 고객을 위한 모의투자 서비스도 신규 적용됐다. 실제 투자과정과 동일한 프로세스로 구현돼 실제 투자를 실행하기 전 진행방법과 이해도를 높이고 진행과정 중 나올 수 있는 착오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했다. 모의투자서비스의 경우 웹 서비스만 우선 제공되고 앱 서비스는 향후 적용할 예정이다.

이밖에 상품별 투자설명서 페이지도 전체적으로 개선됐다. 고객들의 피드백을 받아 전체 상품등급, 예상투자수익, 손실률 등 투자를 결정하는 주요 핵심요소들을 최상단에 배치해 가시성을 높였다. 그 외 필요한 주요 투자 포인트를 비롯한 세부 설명들로 구성해 상품에 대한 주요 정보를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하는 등 투자자 보호를 위한 조치를 더욱 강화했다.

서상훈 어니스트펀드 대표는 “개인신용투자 서비스 신규 오픈에 맞춰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직관적으로 전달하고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투자서비스 페이지 전면 개편을 진행하게 됐다”며 “고객 관점에서 투자 프로세스를 보다 효율적으로 간편화한 것은 물론 투자자 입장에서 가장 필요한 주요 정보를 직관적으로 전달될 수 있도록 개선해 고객 성향에 맞는 안전한 투자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사업적으로도 성장을 위한 본격적인 드라이브를 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nature6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