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SSG닷컴, ‘번개장터’ 리셀·중고 명품 입점…“하이엔드 브랜드 중심”
번개장터 직매입한 명품 200여종 입점
에르메스, 롤렉스 등 한정판 아이템 소개
‘리셀’ 시장 확대로 7월 중고명품 매출 220%↑
[SSG닷컴 제공]

[헤럴드경제=오연주 기자] SSG닷컴은 중고거래 플랫폼 번개장터와 협업해 미사용 리셀(재판매) 상품과 중고 명품을 판매한다고 22일 밝혔다.

SSG닷컴 내 번개장터가 만든 명품 편집숍 ‘BGZT Collection(브그즈트 컬렉션)’이 신규 파트너사로 입점하는 방식으로 직접 매입한 리셀 신상품 및 중고 명품을 판매한다. 2억원 상당의 롤렉스 시계, 5000만원대 에르메스 버킨백 등 하이엔드 브랜드 상품 위주로 선보인다. 미개봉, 미사용 리셀 상품과 중고 명품을 포함해 200여종을 만나볼 수 있다.

이후 상시 기획전을 통해 에르메스, 루이비통, 고야드, 롤렉스 등 시중에서 쉽게 구하기 어려운 한정판 아이템을 계속해서 소개할 예정이다.

상품 정품 인증은 ‘BGZT Collection’에서 담당한다. ‘BGZT Collection’ 소속 명품 감정사가 인증한 정품만을 판매하며 정품 보증서도 함께 제공한다. 가품 발생 시에는 구매 금액의 300%를 보상한다.

SSG닷컴은 올 7월 명품 전문관 ‘SSG LUXURY’를 오픈하며 중고 명품 코너를 신설하는 등 일반 명품 외에도 신뢰도 높은 리셀 명품 및 중고 명품 판매에 공을 들이고 있다. MZ세대 중심으로 확대되는 리셀 시장과 희소 가치가 있는 상품을 토대로 쓱닷컴 ‘중고 명품’ 매출은 올 7월 기준 전년 동기 대비 220% 증가세를 보이며 큰 폭으로 성장 중이다.

이 외에도 SSG닷컴은 이달 1일부터 명품 사후관리 수선 서비스를 도입했다. 이로써 SSG닷컴은 명품 디지털 보증서 ‘SSG 개런티’, 특수물류 전문업체와 제휴를 통한 프리미엄 배송, 중고거래 플랫폼과 연계한 리셀 및 중고 명품, 명품 수선 전문 플랫폼과 협업한 사후관리 수선 등 명품 관련 원스톱 서비스를 완성하며 신뢰도 높은 명품 플랫폼 구축에 힘을 싣고 있다.

구효정 SSG닷컴 명품잡화MD팀 팀장은 “명품 이커머스 시장 뿐 아니라 명품 리셀 시장이 함께 확대되는 것에 착안해 대표 중고거래 플랫폼 ‘번개장터’가 보증하는 하이엔드 명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트렌드에 발맞춰 명품 브랜드 및 상품 라인업을 꾸준히 확대하고 독보적인 서비스를 계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o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